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피코크 고수의 맛집 일식 돈코츠라멘 후기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1. 11. 26.

피코크 고수의 맛집 돈코츠라멘

 

 

오랜만에 일본 라멘이 너무 먹고 싶었는데, 근처에는 가게가 없어서 이마트 밀키트를 찾아보다가 발견한 '피코크 고수의 맛집 돈코츠라멘' 시식 후기입니다. 고수의 맛집 시리즈는 유명 맛집의 음식을 피코크가 밀키트로 만들어 판매하는 것 같은데, 돈코츠라멘은 '국내 일본식 라멘 1세대' 라면 트럭의 레시피를 구현한 것입니다.

 

피코크-돈코츠라멘-고수의맛집
피코크 고수의맛집 돈코츠라멘 밀키트

 

 

라멘트럭

국내 일본식 라멘 1세대 '라멘 트럭(RAMEN TRUCK)'

기존의 정통 일본식 돈코츠라멘의 국물도 적고, 느끼한 맛에서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게 돼지기름을 줄여서 느끼함을 줄이고 국물도 즐길 수 있도록 약간의 퓨전식으로 레시피를 개발하여, 닭발과 닭뼈를 장시간 끓여내어 깊고 담백한 국물, 차슈 2장을 통으로 넣어 오리지널 구성을 재현했다고 합니다.

고수의 맛집인 라멘 트럭은 현재에도 마포구 상수동에서 영업 중이니, 직접 가셔서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사진이 너무 맛있어 보이고, 개인적으로 차슈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차슈 2장이 통으로 들어있다고 적혀있어서 기대했는데요. 끝까지 후기 사진들을 잘 보시길 바라요. ㅋㅋㅋ.

 

 

라멘 트럭 조리 방법 (2인분)
  1. 냄비에 물 800ml(4컵)이 끓으면, 라멘을 넣고 40초간 익혀준 뒤, 채반에 받쳐 물기를 빼주고 그릇에 담아주세요.
  2. 차슈는 포장상태에서 뜨거운 물에 1분간 담가 해동시킨 후, 그림에 담아주세요.
  3. 소스와 물 200ml(약 한 컵)을 끓인 후 라멘이 담긴 그릇에 육수를 붓고 동봉된 야채 향미유를 넣어서 맛있게 드세요.
  4. 취향에 따라 숙주, 목이버섯, 대파 등을 곁들여 드시면 더욱 맛있게 라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직접 조리해보니, 라멘 면발을 익혀줄 때에는 물 용량을 특별히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될 것 같고, 소스는 물 200ml는 부족하게 느껴졌습니다. 

솔직히, 개인적으로는 차슈와 면발 그리고 소스를 모두 따로 조리해주어야 해서 조리가 번거롭게 느껴졌습니다.

 

피코크-고수의맛집-라멘트럭-돈코츠라멘
피코크 돈코츠라멘 구성품

 

피코크 고수의 맛집 '돈코츠라멘'의 구성품은 위와 같습니다.

2인분 기준이기 때문에 면발 2개, 국물 2개, 야채 향미유 2개, 차슈 2장씩 총 4개입니다.

 

돈코츠라멘-차슈-고기고명
피코크 돈코츠라멘 차슈

 

두툼한 차슈라더니::::: 솔직히 처음 차슈 보고 헛웃음이 나왔습니다.

차슈의 퀄리티 자체는 나쁘지 않은데 두툼한 차슈 2장이 들어있다고 강조해서 마케팅할 정도는 아닌 것 같아요.

 

 

돈코츠라멘의 소스에 물을 붓고, 끓여주었습니다.

닭발과 닭고기를 넣어서 육수를 만들었다고 설명되어 있었는데, 그래서인지 국물이 뽀얗고 진해 보여서 좋았습니다. 

고기 고명(차슈)은 뜨거운 물에 담가 두었습니다. 

 

 

라멘트럭-고수의맛집-면발
돈코츠라멘 쫄깃쫄깃 오리지널면

 

피코크 고수의 맛집 돈코츠라멘의 면은 쫄깃쫄깃 오리지널면으로, 알칼리수를 사용하여 라멘 최적의 단단한 식감을 낼 수 있도록 반죽하고 스트레이트 타입으로 뽑아낸 특유의 면발이라고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면에는 따로 방부제도 없었고, 생면의 느낌으로 너무 좋더라고요. 

 

 

야채 향미유도 빠뜨리지 않고 넣어주었습니다.

피코크 돈코츠라멘 조리완성

피코크 돈코츠라멘이 완성되었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니까 이 뽀얀 국물이 너무 그리웠는데, 먹어보니 일본식 라멘의 맛을 너무 잘 구현했더라고요.

실제로 라멘 트럭에 가서도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저는 진한 국물이 좋아서 그냥 정량대로 먹었지만, 남편은 짜다고 해서 뜨거운 물을 추가해주었습니다. 

차슈 데우기용으로 물을 끓이실 때 넉넉하게 넣어두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돈코츠라멘

면발이 진짜 쫄깃쫄깃 맛있었고, 많이 느끼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본연의 맛을 느끼려고 대파나 숙주 등 추가 재료를 넣지는 않았지만, 다음에 먹을 때는 숙주와 파도 추가해서 더 풍부한 맛을 느끼고 싶었어요.

 

앞에서 언급했듯이 차슈의 퀄리티는 너무 좋았고 일본식 라멘에 들어있는 차슈의 두께와 비교하면, 두툼한 편에 속하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강조할 정도로 크고 두꺼운 차슈는 아닌 것 같습니다. 

차슈와 관계없이, 집에서 맛있는 일본식 라멘, 돈코츠라멘이 드시고 싶으시다면 한 번쯤 구입해서 드셔 보시길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