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

청년지원사업 쉽게 찾아서 혜택 누리는 방법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1. 12. 20.

청년지원사업 쉽게 찾아서 혜택 누리는 방법

 

 

청년들이 방법을 잘 알지 못해서 혜택을 받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청년은 기준은 어디까지인지? 그리고 청년지원사업들을 쉽게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청년의 기준
  • 청년지원사업 쉽게 찾는 방법

 


청년의 기준


청년(靑年)이란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절정에 도달하여 무르익은 나이대를 뜻하는 한자어입니다.

 

 

보통은 만 19세부터 30대 초반까지를 지칭했지만, 사회가 바뀌어가면서 그 폭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청년기본법'에서는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인 사람을 청년으로 정의하고 있으나, 코로나 판데믹 이후로는 30대까지를 지칭하기도 합니다. (나라에서 지원하는 청년사업에서는 30대까지를 대상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청년지원사업 쉽게 찾는 방법


온라인청년센터

 

온라인청년센터
온라인 청년센터

 

제가 소개해드릴 청년지원사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은 '온라인 청년센터' 입니다.

온라인 청년센터는 청년정책정보, 청년 공간정보 그리고 청년들의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곳입니다.

그중에서 가장 추천드릴 부분은 청년정책 통합검색과 주요 정책 비교입니다.

 

1. 청년정책 통합검색

  • 취업지원, 창업지원, 주거/금융, 생활/복지, 정책참여, 코로나19의 정책 유형 검색
  • 지역별 정책 검색

청년정책에서는 바로 신청 가능 정책들만 모아두어서 바로 신청이 가능한 정책 및 지원금을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전국 각지의 정책들을 모아두었기 때문에 서울 및 수도권뿐만 아니라 지방에 사는 사람들도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2. 주요 정책 비교

 

정책들 중에는 중복혜택이 불가능한 정책들이 많은데, 하나만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면 자신에게 가장 이득인 정책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 바로 주요 정책 비교입니다. 

주요정책비교 탭에 들어가서 정책명을 클릭하면 상세 비교표가 나와서 한눈에 정책의 주요 내용을 파악하고 비교한 후에 선택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합니다.

 

서울청년포털
서울청년포털

서울지역에서 청년정책 정보를 얻고자 하시는 분들은 '서울 청년포털' 홈페이지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자체 SNS

 

청년정책정보 지차체SNS 예시

 

지자체의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에서도 청년정책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차체의 청년정책은 국가에서 지원하는 청년사업과 중복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자기가 사는 지역의 SNS에 방문해서 정보를 얻으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 외에도 대학생의 경우에는 학교 홈페이지에도 정보가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0대까지 청년에 해당하니 관련 정보 참고하셔서 놓치지 말고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모두 챙기시길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