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하게 마켓컬리 대구막창 내돈내산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3. 16.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하게 마켓 컬리 대구 막창 내 돈 내산

 

 

여러분들은 내장요리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곱창, 막창 등의 내장요리를 좋아하는데요.

집에서 먹으려고 여러 제품을 구매해봤지만, 기름만 많이 나오고 맛이 없어서 실패한 적이 많습니다.

그러다가 발견한 마켓 컬리에서 구입한, 정말 맛있는 미트 클레버의 대구 막창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구 막창?


막창은 소의 마지막 '위'를 말합니다. 홍창이라고도 하는데, 소 한 마리당 생산량이 200~400g 정도로 소량만 나오는 부위입니다. 탕이나 구이로 많이 쓰이지만, 구웠을 때의 질감이 쫀득쫀득하고 감칠맛이 나서 구이로 더 인기가 좋은 부위입니다. 

막창은 일반 다른 살 부위보다 칼슘 성분이 많고 고단백, 저 콜레스테롤 식품으로 어린이들의 성장부진에도 도움을 주고, 성인들의 골다공증 등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방 함유량이 높아서 다이어트에는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트 클레버의 대구 막창


막창은 대구에서 막창골목이 활성화되어있고, 동네마다 막창 전문점이 있을 정도로 대구를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트 클레버는 마켓 컬리와 손을 잡고 집에서도 구워 먹기 좋도록 대구 막창을 식품화하였다고 합니다.

대구 막창은 1970년대에는 찌개에 넣고 끓여서 먹다가, 연탄불에 구워보니 맛있어서 지금의 구이 형태의 대구 막창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미트 클레버는 돼지 막창에서 날 수 있는 잡내를 잡기 위해서 소금 및 밀가루 등을 이용해서 여러 차례 씻고, 손질하여 잡내 없이 간편하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초벌구이 및, 사과/귤/배/파인애플 등으로 만든 과일 유산균 배양 약과 키위즙을 발라서 24시간 이상 숙성시킨 것이 노하우이자, 특징입니다.

 

미트클레버 대구막창

 

미트 클레버의 대구 막창은 소스 60g 포함하여 총 360g의 내용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구입 후 바로 드시지 않을 경우에는 냉동보관을 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은 포장지 부분에는 조리방법이 자세히 나와있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마켓 컬리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조리방법은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는 방법과 팬에 구워 먹는 방법 2가지입니다.

곱창 또는 막창은 구울 때 기름이 많이 튈 수 있기 때문에 팬에 구워먹는 것보다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지만, 에어프라이어가 없으면 팬에 구워서 드셔도 좋아요. 

 

대구막창 에어프라이어

 

냉동된 대구 막창을 꺼낸 모습인데요. 저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여 조리해주었습니다.

180도에서 10~15분간 구워주고, 골고루 뒤집은 후에 10분 정도 더 구워서 드시면 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보토 에어프라이어의 경우, 170도에서 10분 굽고 뒤집어서 10분 더 구웠더니 알맞은 것 같았습니다.

각자 사용하는 에어프라이어의 사양에 따라서 굽기 정도가 달라질 수 있으니 온도와 조리시간은 참고하셔서 기호에 맞게 조리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집에 없어서 이번에는 같이 조리하지 못했지만, 통마늘을 넣고 함께 구워드시면 가게에서 먹는 막창 부럽지 않다는 거! 감자 또는 양파도 같이 구워도 좋을 것 같아서 추천드릴게요. 

 

대구막창 특제소스

 

미트 클레버의 대구 막창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이 소스입니다.

된장 베이스의 소스는 먹고 나면 입이 텁텁한데, 이 특제소스는 끝에 상큼한 맛으로 마무리되어서 깔끔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소스에 다진 파와 청양고추를 첨가해서 드시는 것도 좋아요.

 

와인안주-막창-대구막창
와인안주 대구막창

 

이 날은 남편이 야근하고 와서 피곤해 보이길래, 씻는 동안에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서 간단한 술상을 차렸는데요.

막창은 역시 소주이지만, 와인 안주로도 좋더라고요.

요즘 남편 회사에서도 코로나 확진자가 너무 많이 나와서 배달음식도 조심하게 되는데, 이렇게 집에서 막창을 맛있게 즐길 수 있다니. 작은 일에도 감사해지는 요즘입니다.

 

 

통통하게 쫄깃해서 너무 맛있었어요. 

지방이 많은 쪽을 특제소스에 찍어먹으니, 족발 먹는 느낌도 나고요. 

와인 한 병을 뚝딱 비울 정도로 두 사람이서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양이었습니다. 가격은 만원 중후 반대입니다.

 

대구막창-마켓컬리-특제소스
대구막창 소스와소금

 

특제소스와 함께, 소금도 같이 찍어먹었더니 질리지도 않더라고요 ㅋㅋㅋ

콩가루가 있다면 콩가루를 찍어서 먹으면 고소하게 즐기실 수도 있고요.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하고, 키친타월로 2차로 기름기를 제거했더니 가게에서 먹는 것보다는 건강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술안주로 맛있는 막창 요리 찾으시는 분들이나 마켓 컬리 새벽 배송으로 뭘 시켜볼까? 고민하시는 분들께 강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오늘도 맛있는 한 끼 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