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진짜 쉬운 단호박샐러드 황금레시피(마요네즈없이 만드는 법)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1. 8. 25.

단호박샐러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양가있는 단호박으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단호박샐러드 황금레시피 소개해드릴께요.

단호박

단호박
풍부한 당질과 영양분에 비해 열량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잘 도와주는 음식입니다.

 


단호박 효능
단호박에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높은데, 단호박 100g으로 성인 일일권장량의 비타민 A를 섭취할 수 있는 정도라고 합니다. 
단호박의 비타민과 무기질은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낮춰주어, 혈관질환 및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항산화기능을 하여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C의 함량도 높아서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주고,높은 수분함량과 풍부한 섬유질은 장운동을 촉진하여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일단, 단호박은 껍질에도 영양소가 많아서, 껍질도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껍질을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그리고, 전자렌지에 3분 정도 돌려준다음, 칼로 반을 쪼개줍니다. (생 단호박은 단단해서 그냥 칼을 사용하면, 잘 잘라지지도 않고 손을 다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숟가락을 이용해서 속의 씨를 파내줍니다.

단호박-속파내기-손질방법

단호박 속을 깨끗하게 파내 준 뒤, 조금 더 잘게 잘라줍니다. 찜기에 쪄야되니까, 집에 가지고 있는 찜기사이즈에 맞춰서 잘라주세요^^

저는 이렇게 단호박 1개를 8조각으로 해서, 총 2개의 단호박을 손질해주었어요.

저희는 2인 가족이기 때문에 2개가 적당한 것 같습니다. (단호박샐러드 양 참고해주세요)

단호박찌기

단호박을 찜기에 넣어서 10~15분 쪄줍니다.
잘 익었는지는 젓가락을 이용해서 확인해주세요.

 

 

다 쪄진 단호박은 두꺼운 껍질부분은 조금 손질해주고, 믹싱볼에 넣어서 포크로 으깨줍니다.


단호박이 잘 익었기 때문에, 포크로도 잘 으깨져요.

잘 으깨준 단호박에 마요네즈 대신,
크림치즈 1스푼, 그릭요거트 1스푼을 넣어서 섞어줍니다.


감자나 계란, 고구마, 단호박 샐러드 등을 만들어 보신 분들이라면 마요네즈가 얼마나 많이 들어가는지 아실꺼예요. 마요네즈는 살이 찌기 쉬운 재료라 망설여지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그럴 때는 저처럼 크림치즈와 요거트를 이용해주세요.

크림치즈도 망설여지신다면 요거트만 사용하셔도 좋아요^^

아쉽게도 저희집에 마침 아몬드같은 견과류가 없어서 저는 생략했지만, 견과류가 있으시면 마지막에 추가로 넣어주시면 단호박샐러드를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단호박샐러드

짠!!!완성된 단호박샐러드입니다.

여러분들도 꼭 한번 만들어서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오늘 와인안주로 빵이랑 같이 먹어볼께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