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이야기

인천 영종도 생생손칼국수 해물칼제비 내 돈 내산 후기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4. 17.

인천 영종도 생생손칼국수 해물 칼제비 내 돈 내산 후기

 

인천 영종도에서 아침에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생생손칼국수라는 맛집에 방문했습니다.

여기는 부추생면이 특징인데요. 싱싱한 해물도 가득 들어있어서 해산물도 많이 먹을 수 있고, 시원한 국물로 뜨끈하고 든든하게 한 끼를 하실 수 있답니다. 생생손칼국수의 해물 칼제비 후기 알려드릴게요.

 

 

 

인천 영종도 생생 손칼국수


인천 생생손칼국수

 

생생 손칼국수는 인천 마시란로에 위치해있습니다.

여기는 맛집들도 많이 모여있고, 카페들도 많이 모여있어요. 

생생 손칼국수의 영업시간은 매일 아침 9시 30분에서 저녁 9시까지이며, 화요일은 오후 3시까지만 운영합니다. 시간 참고하셔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 호텔에서 묵는 중이었는데요. 이 날은 아침식사를 하러 방문했었는데 9시 30분부터 영업을 하셔서 아침식사를 하기 좋았습니다. 

사장님께서는 요리 경력이 28년째이며, 중국집을 5년간 운영하셔서 생면 반죽과 육수 끓이는 제조과정 등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고 하십니다. 

 

 

오픈하고 거의 바로 방문해서 가게 내부에 사람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여기는 부추 생면이 특징인데요. 그럼 부추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부추는 비타민 A, C가 풍부하고 당질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활성산소 해독 작용 즉, 항산화 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이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의 발생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유화알린 성분이 자율신경을 자극해서 에너지 대사를 활발하게 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정력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고, 부추는 몸에 좋다고 해서 말려서 볶아준 다음 가루로 따뜻한 물에 타서 먹기도 하고, 삼계탕에 데치듯이 올려서 먹기도 하죠. 

몸에 좋은 부추를 면에 넣어서 먹으니, 일반적인 칼국수나 수제비보다는 더 건강에 도움이 되겠죠?

 

생생손칼국수 메뉴판

 

생생손칼국수의 메뉴는 위의 메뉴판 사진 참고해주세요.

해물만두전골도 맛있을 것 같았지만, 아침이라서 너무 헤비하게 먹기는 힘들어서 해물 칼제비를 주문했어요.

칼국수를 먹으려다가 수제비 맛도 궁금했거든요^^

 

-

해물칼제비-인천맛집
생생손칼국수 해물칼제비

 

해물 칼제비가 나왔습니다. 여기는 자리에서 끓여먹는 형태더라고요. 사장님께서 3분 정도 더 끓여서 먹으라고 하셨는데요. 개인적으로는 3분보다는 5분 이상 더 끓여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래야 면도 더 부드럽고, 국물도 더 깊어져서 더 맛있게 드실 수 있거든요. 그럼 끓이는 동안 뭘 하면 좋을까요? 

 

생생손칼국수 보리밥

 

생생 손칼국수에는 면을 시키면 보리밥이 같이 나오더라고요. 

반찬으로 나온 열무김치와 고추장과 참기름을 넣고 비벼서 먼저 드셔주세요. 밥도 같이 먹을 수 있어서 더 든든하게 한 끼 하실 수 있겠죠? 이런 센스 너무 좋아요. 보리밥이니까 더 꼭꼭 씹어서 드세요.

 

생생손칼국수-해물칼국수

 

조개와 해물이 진짜 가득 들어있어요. 전날 숙소에서 와인을 먹고 잠들었었는데, 해장도 되고 좋더라고요. 

중간에 사장님이 오셔서 모자라는 게 있다면 언제든지 말하라고 하시더라고요. 친절하게 해 주셔서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었답니다. 

 

 

대신 개인적으로 너무 아쉬웠던 부분은 수제비였는데요. 

부추 생면이라서 더 기대를 했었는데요. 수제비는 손으로 직접 떠서 주셨다기보다는 칼국수의 반죽을 그냥 한입 크기로 잘라셔 주셨다고 할까요? 그래서 수제비 두께도 두꺼운 편이고, 이 부분은 많이 실망스러웠어요. 이럴 거면 그냥 칼국수를 시켰을 것 같아요. 좀 성의 없어 보인다고 할까요? 생생 손칼국수 방문하시는 분들은 칼제비나 수제비보다는 칼국수를 주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만두도 있어서 가족끼리 방문하면 다들 입맛에 맞게 음식을 주문해서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천 영종도 쪽에서 칼국수 맛집 찾으신다면 생생손칼국수 후기 참고하셔서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