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이야기

은화삼CC 용인 골프라운드 후기(난이도, 그린피 정보)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8. 12.

은화삼CC 용인 골프 라운드 후기(난이도, 그린피 정보)


용인에 위치한 골프장 은화삼CC 골프 라운드 후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은화삼 CC는 골프계의 신화라고 불리는 아놀드 파머가 설계하고 시그니처한 국내 유일의 코스로 전체 18홀(이스트, 웨스트코스)로 아름다운 코스를 즐기면서 골프라운딩을 할 수 있는 골프장입니다.
투 그린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서 18홀이라도 그린 사용에 따라 다른 공략법을 사용할 수 있어서 방문시마다 새로운 느낌으로 플레이 가능한 곳입니다.


은화삼CC 골프 라운드


은화삼 CC는 전반적으로 코스가 오르막 또는 내리막 등 언듈레이션이 심해서 공이 떨어지는 위치에 따라서 체감할 수 있는 난이도가 다른 곳입니다.
아놀드 파머가 설계한 골프장으로 부드러우면서도 화려하고 도전적인 느낌으로 코스를 배치하였다고 하는데요. 변화와 굴곡이 조화를 이루면서 홀마다 특색있는 난이도를 배치하였다고 합니다.
저희가 방문하였을 당시에는 투 그린 시스템(좌 그린/ 우그린) 중에서 우 그린이 공사 중이라 좌 그린을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웨스트 코스, 이스트 코스 순서로 플레이하였습니다.

은화삼CC 웨스트코스 1번홀


은화삼CC 웨스트 코스 1번 홀입니다.
거리는 화이트 티 기준으로 462미터 정도 되는 파 5홀입니다.
티샷 하는 티잉 그라운드에서의 시야가 사진처럼 뻥 뚫려있어서 티샷 하기 부담스럽지 않은 홀이며, 그린 주변의 벙커를 조심하면서 그린 공략을 하여야 합니다.

은화삼CC 웨스트코스 2번홀


2번 홀은 290미터 정도 되는 파 4홀로 그린 앞까지는 장애물이 없어서 안정적으로 플레이 가능하지만, 그린이 어려운 홀입니다. 우 그린이 포대그린으로 어려운 편이지만 앞에서 설명했듯, 방문 당시 우그린 공사로 좌 그린을 사용해서 비교적 쉽게 공략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2단 그린이라 좌 그린도 쉽진 않아요.

은화삼CC 웨스트코스 3번홀


3번 홀은 360미터 정도 되는 파 4홀입니다.
세컨드샷 할 때 그린 앞의 워터해저드를 넘겨야 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첫 방문 당시에는 비 오는 날에 라운드를 해서 힘들었는데, 이 때는 날씨가 좋아서 더 즐겁게 라운드 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 높은 골프요금을 받으면서도 매트 티샷을 하는 골프장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은화삼 CC는 저번 방문시는 모두 잔디 티샷이었는데 이번에는 매트 티샷도 있어서 아쉬웠습니다.

은화삼CC 웨스트코스 5번홀


은화삼CC 웨스트 5번 홀은 155미터 정도 되는 파 3홀입니다.
티잉그라운드에서 코스와 그린이 한눈에 내려다보여서 홀인원을 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아쉽게도 버디를 기록했어요.

은화삼 CC 티잉그라운드에는 귀여운 무지개 우산 모양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아널드 파머의 상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은화삼CC 웨스트코스 6번홀


6번 홀은 370미터 정도 되는 파 4홀로, 워터 해저드가 있어서 난이도가 있는 편입니다.
왼쪽으로 티샷이 감기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그린 앞의 벙커에 주의해서 정교한 샷을 하셔야 합니다.

은화삼CC 웨스트코스 7번홀


뒤늦게 포스팅하고 있지만, 은화삼 CC는 봄에 방문했었어요.
지금 방문하시면 많이 덥겠지만 더 푸릇푸릇 이쁜 골프장을 만나보실 수 있을 거예요.

7번 홀은 450미터 정도의 파 5홀입니다.
오르막이 심하지만 차근차근 샷을 하면 3 온은 쉽게 하실 수 있어요. 장타자에게는 조금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은화삼CC 웨스트코스
은화삼CC 웨스트코스 9번홀


은화삼CC 골프카트 골프채


이 날은 동반자들 모두가 테일러메이드 골프채를 가지고 와서 신기해서 찍어보았어요.
남편은 테일러메이드의 스텔스 드라이버 9도를 사용하고 있고, 샤프트는 벤투스 블루를 쓰는데 이렇게 조합을 바꾸고 나서 비거리도 많이 늘어나고 정확도도 좋아지면서 스코어를 많이 줄일 수 있었어요.
심(SIM) 드라이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남편은 시타를 해봐도 SIM 드라이버는 잘 안 맞더라고요ㅠㅠㅠ

은화삼CC 이스트 1번홀


후반은 이스트코스를 돌았습니다.
이스트 1번 홀은 400미터 정도 되는 파 4홀로, 핸디캡 2번으로 난이도가 높은 홀입니다.
이스트 1번 홀부터 시작하면 시작부터 엄청난 언듈레이션에 압도당할 가능성이 높은 홀로, 오른쪽 워터해저드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충분히 몸을 풀고 티샷 해주세요.

은화삼CC 이스트코스 2번홀


2번 홀은 304미터 정도 되는 파 4홀입니다.
티잉 그라운드 주변에 워터 해저드와 다수의 비치벙커가 있어서 심리적으로 부담됩니다.
가파른 오르막이라 최대한 길게 샷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에 방문했을 당시에는 웨스트 코스부터 라운드를 시작했는데, 첫 홀과 두 번째 홀 모두 난이도가 높아서 당황했던 기억이 납니다.

은화삼CC 이스트코스 3번홀


이스트코스 3번 홀은 460미터 정도의 파 5홀입니다.
페어웨이가 좁게 펼쳐진 코스로 조심스러운 플레이를 하셔야 하며, 세컨드샷은 특히 좌측의 해저드를 주의하시고 써드샷에서는 그린 주변 벙커를 주의하셔야 합니다.

은화삼CC 이스트코스 4번홀


은화삼 CC 이스트 4번 홀은 290미터 정도 되는 짧은 파 4홀입니다.
전면에 병풍처럼 펼쳐져있는 나무들이 특히 아름다운 코스인데요. 좌측 워터해저드를 주의하시고, 세컨드샷은 오르막 라이라서 원래 치는 클럽보다 한 클럽 더 길게 잡고 샷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은화삼 CC는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수목이 정말 아름다운 골프장입니다.
특히 봄에 꽃 필 때, 가을에 단풍 있을 때 방문하시면 절정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실 수 있어요.

은화삼CC 이스트코스 5번홀


5번 홀은 151미터 정도 되는 내리막 파 3홀입니다.
대형 워터해저드와 그린 앞의 비치 벙커가 위협적으로 느껴질 수 있어요.
남편은 오히려 이 홀이 샷을 하는데 더 편안했다고 하더라고요.

은화삼CC 이스트코스 6번홀


6번 홀은 447미터 정도 되는 파 5홀입니다.
좌측 도그렉 홀이며, 티샷을 약간 우측으로 공략하고 써드샷에서는 정교한 어프로치로 공략하는 것이 제일 좋아요.

은화삼CC 이스트코스 7번홀


7번 홀은 300미터 정도 되는 파 4홀입니다. 내리막이라 그리 길게 느껴지지 않고 해저드까지 200미터 정도라서 드라이버 티샷이 어려워요.
장타자들은 페어웨이 우드나 롱 아이언으로 티샷 하는 것이 오히려 좋은 공략일 수 있습니다.


언듈레이션이 전체적으로 심해서 공략이 잘못되거나, 티샷 실수가 있으면 골프 라운드 후에 다리가 많이 아프시거나 몸살 나실 수 있습니다.
골프장 설계 시부터 홀과 홀 사이의 거리를 유지하면서 골퍼의 프라이버시를 최대한 존중하였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자연은 충분히 느끼면서 여유 있게 라운드를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은화삼CC 이용요금


은화삼 CC 실제 필드 라운드 사진과 라운드 후기 내용 그리고 이용요금 참고하셔서 즐거운 골프 라운드 즐기실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골프라운드 시 요즘은 날씨가 매우 덥기 때문에 시원한 물과 손수건, 손선풍기 등을 챙기셔서 건강에도 유의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