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와인 안주로 좋은 감자크림뇨끼 황금레시피(크림소스 만들기)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3. 9.

와인 안주로 좋은 감자 크림 뇨끼 황금 레시피(크림소스 만들기)

 

 

남편이 양식요리를 좋아해서 평소에도 다양하게 요리해서 만들어주는 편인데요.

오랜만에 뇨끼 요리를 먹고 싶다고 해서 크림소스를 이용한 감자 뇨끼를 만들어주었습니다.

간단하지만, 맛있게 먹을 수 있고 와인안주로 활용하기도 좋기 때문에 여러분들께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크림소스를 이용한 감자뇨끼 요리 재료


생크림, 우유, 치킨스톡, 슬라이스 치즈(체다, 모차렐라 2종류), 양파, 베이컨, 버터, 소금, 후추, 감자, 감자전분

 

뇨끼란?

 

뇨끼(gnocchi)는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요리 중 하나로, 주로 감자 또는 세몰리나 밀가루 반죽을 빚어서 만든 덤플링(주로 곡물의 가루로 만든 반죽을 다양한 형태의 작은 덩어리로 빋어서 익힌 음식의 총칭)으로 우리나라의 수제비와 유사한 요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감자 또는 밀가루 반죽으로 만들지만, 취향에 따라서 시금치 또는 호박, 리코타 치즈 등을 반죽에 섞기도 합니다.

 

 

감자 크림 뇨끼 만드는 방법 (2인분)


1. 감자 5개를 끓는 물을 이용하거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삶아줍니다. 

감자 크기에 따라 요리의 양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먹을 수 있을 만큼 계산해서 삶아주시기 바랍니다. 

 

감자삶기

 

2. 감자가 삶아지는 동안, 양파를 잘게 썰어서 준비해주시고 베이컨도 잘게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깜빡하고 재료를 준비해 둔 사진을 못 찍었네요^^

 

감자으깨기

 

3. 감자가 다 삶아지고 나면 포크를 이용해서 으깨주세요. 감자 으깨는 도구가 있으면 더 쉽게 으깨서 준비할 수 있습니다. 감자가 다 으깨 지고 나면, 소금과 후추를 살짝 뿌려서 간을 해주시고 감자전분을 1스푼 정도 넣어서 뭉치기 좋게 잘 섞어줍니다.

 

 

4. 감자를 한 입 크기로 뭉쳐서 준비해주고, 팬에 버터와 기름을 두르고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부서지지 않도록 양 면을 타지 않게 잘 구워주세요. 

감자 뇨끼의 모양이나 크기는 개인의 취향에 맞게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5. 감자를 다 구워주고 나면, 크림소스를 만들어줍니다. 

양파와 베이컨을 팬에 넣고 잘 볶아줍니다. 양파가 살짝 투명해질 때까지 팬에 볶아주시면 됩니다. 

 

크림소스 만들기

 

6. 양파와 베이컨을 잘 볶아주고 나면, 생크림과 우유를 넣어주세요. 생크림과 우유는 2:1 비율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우유를 더 많이 넣으면 크림소스가 더 묽어지니 조심해주시고요. 

생크림과 우유를 넣고 나면, 치킨스톡을 1스푼 넣어서 간을 맞춰주세요. 

크림소스를 만들 때, 치킨스톡을 넣어주면 감칠맛을 낼 수 있고 간을 맞추기도 좋아서 추천드립니다.

만일 집에 치킨스톡이 없으시면, 굴소스를 반 스푼 정도 넣어주셔도 괜찮습니다.

크림소스만 있으면 집에서 간단하게 크림 리소토도 만들어먹을 수 있습니다. 

 

 

7. 크림소스가 한 번 끓어오르면 슬라이스 치즈(체다, 모차렐라) 2장을 넣어서 마무리해주세요. 

8. 크림소스를 이쁜 그릇에 덜어내고, 그 위에 감자 뇨끼를 올려주시면 감자 크림 뇨끼가 완성됩니다.

 

감자크림뇨끼-뇨끼-감자뇨끼-크림소스
감자크림뇨끼

 

완성된 감자 크림 뇨끼입니다. 

그냥 봐도 와인 안주로도 너무 좋을 것 같지 않나요?

저희는 내일 3차 백신을 접종하는 날이라 금주중이라서 아쉽게도 그냥 식사로 먹긴 했지만요.

외식이 쉽지 않은 요즘, 감자 뇨끼를 식사로 하기에도 좋았습니다. 

 

 

감자를 노릇노릇 잘 구웠더니 감자가 씹힐 때마다 정말 고소한 맛이 났고, 크림소스와 함께 어우러지면서 정말 맛있는 요리가 되었습니다. 

저녁이나 주말에는 이렇게 쉽고, 간단하게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서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크림소스도 활용도가 정말 많아서 생크림 1 통이면 3가지 요리는 거뜬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오늘도 맛있는 한 끼 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