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연탄불고기식 돼지불백 황금레시피(간장제육볶음)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1. 12. 12.

연탄불고기식 돼지불백 황금 레시피

 

 

집에서도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연탄불고기 스타일의 돼지불백 레시피 소개해드립니다.
주로 그냥 구워 먹거나 고추장 제육볶음으로 요리 해드시는데, 가끔은 이렇게 간장을 이용해서 색다르게 돼지고기를 이용해서 요리해서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연탄불고기식 돼지불백 재료


돼지고기 앞다리살 600g , 간장(또는 쯔유), 설탕, 후추, 다진 마늘, 참기름

 


돼지고기 앞다리살은 냉동으로 얇게 썰어달라고 정육점에 요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희 동네는 안타깝게도 더 얇게 썰어둔 것이 없다고 해서 제가 원한 두께보다는 좀 두꺼웠어요.
하지만 연탄불고기식으로 제대로 요리하고 싶으시다면 두께가 얇은 돼지고기일수록 더 좋아요. 참고해주세요.

연탄불고기식 돼지불백 만들기

 

돼지고기 앞다리살


1. 핏물을 키친타월로 꾹꾹 눌러서 제거해주시고, 큰 볼에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넣어서 준비해주세요.


돼지불백 양념 (숟가락 계량)

간장 5스푼(쯔유 5스푼), 설탕 2스푼, 다진 마늘 3스푼, 참기름 2스푼, 후추(후추는 많이 뿌리시는 것이 팁입니다.)

간장과 설탕은 취향에 따라서 1스푼 추가해주셔도 좋지만, 설탕을 3스푼까지 넣으면 개인적으로는 너무 달더라고요.
참고하셔서 양념해주세요.


2. 돼지고기 앞다리살에 모든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해서 재워주세요.
오래 재우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3. 프라이팬을 달군 후, 팬에 살짝 기름을 두르고 양념해둔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줍니다.
돼지고기를 센 불에 바싹 익혀주시는 것이 연탄불고기식 돼지불백 레시피의 팁입니다.

큰 프라이팬에서 볶아주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타지 않게 계속 볶아주시면서 바싹 익혀주세요.

4. 바싹 익혀지고 나면 완성입니다.


연탄불고기식 돼지불백이 완성되어서 집밥 스타일로 상을 차려봤습니다.
다양한 쌈에 야무지게 쌈을 싸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연탄불고기식 돼지불백 쌈밥

 

상대적으로 저렴한 앞다리살로 온 가족이 이렇게 푸짐하게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저는 미역국과 함께 먹었는데, 된장찌개 끓여서 먹어도 좋아요. 

 

 

쌈밥 스타일로 먹을 수 있으니 채소도 잘 챙겨 먹을 수 있어서 일석이조랍니다.

 

요즘 코로나가 다시 심해져서 외식도 힘든데, 집에서도 연탄불고기식 돼지불백을 쉽고 편하게 만들어 드실 수 있습니다.

'후추 많이, 센 불에 바싹 볶아먹는다'라는 팁만 기억해주세요.

오늘도 맛있는 한 끼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