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

앱손 가정용 라벨기 LW-C410 블루투스 연결이 안될 때 연결방법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5. 26.

앱손 가정용 라벨기 LW-C410 블루투스 연결이 안 될 때 연결방법

 


가정용 라벨기인 앱손 LW-C410 모델을 구입해서 정말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사용하려고 하는데 라벨기 본체에는 전원도 잘 켜져있는데 핸드폰으로 블루투스 연결이 계속 안 되더라고요.
라벨기 블루투스 연결이 되지 않을 때 어떻게 해결해야 될지 알아보겠습니다.

 


앱손 가정용 라벨기 LW-C410


살림을 하다 보면 가정용 라벨기가 필요한 순간이 있더라고요.

저는 3년 전 이사를 하면서 집안을 정리하면서 필요해서 앱손 가정용 라벨기 LW-C410 모델을 구입해서 사용 중인데요.

해당 제품은 AA 건전지 6개를 넣고 작동하며, 핸드폰과 블루투스 방식으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앱손 가정용 라벨기

 

앱손 가정용 라벨기 LW-C410 모델은 작동방법이 아주 간단한데요.

본체 전원을 켜고, 핸드폰으로 블루투스를 연결해서 라벨링 전용 어플을 켜서 인쇄를 하면 되는데요.

블루투스 연결이 안 되는 문제가 계속 발생했습니다.

 

앱손 가정용 라벨기 블루투스 연결 안되는 문제 해결방법


라벨기 본체 전원 ON


앱손 가정용 라벨기 본체 전원을 켜고, 바로 핸드폰으로 블루투스 기기 연결을 시도했습니다.

평소대로라면, 등록된 기기를 누르면 바로 블루투스 연결이 인식되는데요. 

갑자기 아무 반응도 없고, 연결 인식도 되지 않더라고요. 기기 등록을 삭제 후 다시 등록해도, 등록은 되지만 연결은 되지 않았습니다. 건전지 수명이 다 되서 작동을 안하는건가? 해서 건전지도 모두 교체해주었지만 연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라벨링 어플에서도 인식이 되지 않아서 '앱에서 블루투스 켜기를 요청합니다'라는 안내가 떴습니다.
이렇게 블루투스 연결이 되지 않는 문제가 생기면 해결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한데요. 

 

앱손 라벨링 어플

 

앱손 전용 라벨링 어플은 위와 같이 2가지인데요. 저는 오른쪽에 있는 'Home&Craft Label' 어플을 더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요. 라벨링 어플 중 하나를 클릭해주세요. (저는 제가 사용하는 어플을 켜주었습니다.)

 

 

앱손 라벨링 어플 하단에 있는 기기가 연결이 안 된다는 표시(사진에서 정확히 확인하세요)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블루투스를 인식하지 못하고, 연결되지 않았던 가정용 라벨링 기기가 연결됩니다.

아주 간단하게 문제 해결이 가능하죠?

 

아주 간단한 해결방법이지만, 어디에도 방법이 나와있지 않아서 해결하는데 고생했네요.

여러분들은 고생하지 마시고, 라벨링 기기 사용하신다면 이 방법으로 블루투스 연결 문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 2022. 정보 퍼주는 박꼬마. all rights reserve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