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순두부 에그인헬 만들기(초간단 레시피)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1. 20.

순두부 에그인헬 만들기(초간단 레시피)

순두부 에그인헬

 

여러분들은 '에그인헬'을 드셔 보셨나요? 

에그인헬은 '토마토에 푹 빠진 달걀'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저는 남편과 와인을 마실 때 종종 에그인헬을 만들어먹는데요. 일반적인 에그인헬 레시피에서 순두부를 추가하여 에그인헬의 새로운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제가 소개해드릴 요리방법은 단순화시켜 초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순두부 에그인헬

 

순두부 에그인헬 요리재료

 

순두부 에그인헬 요리 재료

 

토마토소스, 모차렐라 치즈, 슬라이스 체다치즈(생략 가능) , 순두부, 계란 2알, 오븐용 그릇

 

토마토소스부터 직접 만드셔도 상관없어요.

이번에는 금방 만들어서 와인을 마시려고 시판 토마토소스만 사용해주었는데요. 저는 평소에 토마토소스를 이용한 요리를 할 때에는 시판 토마토소스에 양파, 애호박, 베이컨 등을 잘게 잘라서 함께 볶아서 사용하고 있어요. 

 

저는 오븐으로 요리를 했지만, 일반 뚜껑 있는 냄비나 작은 프라이팬을 이용해서 요리해 준 다음 위에 치즈를 뿌리고 에어프라이어로 마무리하여 요리도 할 수 있으니 오븐이 없으셔도 당황해하지 마세요^^

 

 

순두부 에그인헬 요리방법

 

1. 오븐용 그릇에 토마토소스를 얇고 넓게 잘 펴서 준비해줍니다. 

 

저는 시판 토마토소스 중에서는 폰타나 소스가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 추천드릴게요.

 

폰타나-토마토소스-파스타소스
폰타나 토마토소스

 

2. 순두부를 잘라서 부서지지 않게 조심히 놓아줍니다. 그릇에 통으로 올려준 다음, 칼로 잘라주셔도 괜찮습니다. 

플레이팅 방법은 각자 취향에 맞게 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순두부 위에 슬라이스 치즈(모차렐라, 체다치즈)를 4등분해서 순두부 위에 올려주었습니다. 

 

순두부 에그인헬

 

3. 빈 곳에 계란을 넣어주세요. 계란 좋아하시는 분들은 더 추가하셔도 괜찮아요.

마지막으로 모짜렐라 치즈를 위에 충분히 뿌려주세요. 

 

 

4. 오븐은 미리 170도에 5~10분간 예열해두시면 좋지만, 예열하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요리는 쉽고 간단하게 만드는 게 최고죠 ㅋ 그리고 갑자기 술이 당기는데 예열하고 할 시간이 어딨나요? ㅋㅋㅋㅋ)

 

그냥 오븐으로만 요리하면 계란이 너무 익어버리거나 생각보다 덜 익더라고요.

저는 170도에서 15분간 돌려준 다음 전자레인지에서 700W 1분 조리해줍니다. 그리고 추가로 오븐에서 5분~10분간 더 돌려주었습니다. (저희 집은 오븐과 전자레인지가 공용인 제품이라 이렇게 조리해주어도 불편함이 없는데, 오븐만 있으신 분들은 전자레인지가 번거로우니 생략해주셔도 됩니다.)

 

 

 

오븐이 없다면?

 

뚜껑이 있는 냄비(납작한 모양 추천) 또는 프라이팬을 준비해주세요. 

모든 조리방법은 같지만, 치즈를 넣고 나서는 약불로 조절하여 치즈가 녹을 때까지 요리해줍니다. 

계란이 반숙이 될 수 있도록 뚜껑을 잘 덮고 조리해주세요. 마지막에 에어프라이어로 마무리해주시면 모차렐라 치즈 겉면을 더 고소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순두부에그인헬

 

완성된 순두부 에그인헬입니다.

치즈가 노릇노릇 오븐 속에서 잘 익어서 더 맛있어 보이죠?

바게트나 식빵 등 빵이 있으면 제일 좋겠지만, 빵이 없으시면 비스킷에 올려서 드셔 보세요. 

 

 

순두부가 부드럽게 목에서 넘어가면서 보들보들한 식감도 있고, 칼로리도 적어서 좋답니다. 

순두부 에그인헬은 와인 안주로도 좋고, 맥주 안주로도 좋습니다. 추천드려요^^

 

 

에그인헬의 토마토 소스가 남으면 파스타면도 넣어서 먹어줘도 좋을 것 같아요.

평소에 에그인헬 만들어 드시는 분이 계시면, 순두부를 넣어서 좀 더 색다르게 만들어 드셔 보세요.

초간단 레시피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하시길 바라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