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림이야기

세차장갑 하나만 있으면 거울청소, 방충망 청소도 간단하지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5. 11.

세차 장갑 하나만 있으면 거울 청소, 방충망 청소도 간단하지

 

 

저는 직접 세차를 하지 않아서 세차용품은 갖고 있지 않지만, 세차 장갑은 종류별로 몇 가지를 가지고 있어요. 손세차를 맡기는데 자주 맡기기는 어려워서 트렁크에 세차 장갑을 넣어두고 보이는 곳은 세차 장갑으로 닦아주고 있는데요. 창문을 닦다가 잘 닦아져서 집안 청소에도 세차 장갑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세차장갑은 특히 화장실이나 화장대의 유리, 세전 그리고 방충망 청소에 아주 만능템이랍니다.

 

 

 

세차 장갑


세차장갑


제가 사용하는 것은 다용도 세차 장갑입니다.
양면이 다른 소재이고, 손에 끼워서 사용하기 편한 형태이며 색상이 그레이로 무난해서 선택했는데요.
다른 종류의 세차장갑을 선택하셔도 괜찮습니다.
제가 보유하고 있는 세차 장갑은 앞면이 마이크로 화이버의 분섬사 섬유 고리가 있어서 흠집이나 스크래치 등 손상 걱정 없이 먼지, 얼룩, 이물질 등을 구석구석 닦아내는데 좋고 뒷면은 흡수력이 좋아서 잔 기스없이 물기를 제거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차 장갑 활용하여 청소하기 - 거울 청소


거울얼룩 청소 전


화장실이나 화장대의 거울은 자주 닦아줘야 하는데요.
양치를 하면서 치약 등이 튀기도 하고, 샤워 등을 하면서 비누 얼룩이 튀기도 해요.
샤워하고 몸을 닦은 수건으로 마지막에 거울을 한 번씩 닦아주기도 하는데, 수건의 잔사가 묻거나 해서 깨끗하게 닦이지 않을 때도 종종 있더라고요.





그럴 때 화장실 한쪽에 걸어둔 세차장갑을 꺼내서 살짝 물을 뿌려준 뒤에 닦아주거나, 샤워 후 습기가 있을 때 닦아주면 간단하게 얼룩을 제거할 수 있답니다.
얼마나 쉽게 닦이는지는 동영상을 보시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세차 장갑은 화장실 거울 청소뿐만 아니라 수전의 얼룩도 쉽게 닦아서 청소할 수 있습니다. 

 

 

세차 장갑 활용하여 청소하기 - 방충망 청소


요즘 송화가루나 미세먼지 때문에 방충망 청소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특히 저희 집은 도로에 맞닿아있는 창들이 많아서 청소에 더 신경 쓰게 되는데요.
날씨가 좋은 날 환기를 하려고 해도 방충망이나 창틀이 더러우면 결국 온전히 깨끗한 공기가 들어오기는 힘들잖아요.
그래서 청소를 할 때에는 꼭 방충망 청소도 빠뜨리지 말고 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방충망 청소도구


제가 방충망 청소를 할 때 쓰는 도구는 세차 장갑, 중성세제를 풀어놓은 물, 분무기, 수면양말입니다.
비 오는 날에 청소를 하면 분무기는 따로 필요하지 않아요. 맑은 날에 창문청소를 하게 되면 이웃세대에 불편을 끼칠 수 있지만, 제가 사용하는 청소법은 이웃세대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수면양말은 방충망 청소할 때마다 사용하는 거라서 좀 꼬질꼬질 거리는데 양해해주세요^^

방충망 청소방법


사진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방충망 중간중간 먼지가 낀 게 보이네요.
손이 닿는 곳은 그래도 자주 닦아주는 편인데, 손이 닿지 않는 위쪽은 특히 먼지가 좀 쌓여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비 오는 날에 청소를 하면 더 쉽게 청소할 수 있는데요.
맑은 날에 청소를 하신다면 분무기를 방충망에 골고루 뿌려주세요.
마른 상태로 작업하면 먼지가 사방에 날려서 주변까지 더러워질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분무기를 뿌려서 먼지가 날리지 않도록 해주세요.

수면양말 방충망 청소


중성세제를 풀어서 물을 약간 준비해두시고요. 수면양말을 손에 끼워서 물에 적셔줍니다.
그리고 방충망을 부드럽게 쓱쓱 밀듯이 닦아주세요. 이렇게 닦아주면 물티슈나 일회용 행주 등으로 닦았을 때는 닦이지 않던 방충망 사이사이까지 잘 닦아진답니다. 이것이 일반 양말이 아닌 수면양말로 닦아주는 이유입니다.

이 단계 작업도 세차 장갑으로 하셔도 되는데요. 저는 기존에 사용하던 수면양말이 있어서 그대로 사용해주었습니다.

세차장갑 및 수면양말 대체품


방충망 청소 시 세차 장갑 및 수면양말을 대체할 수 있는 것으로는 위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섬유 길이가 길고 촘촘한 형태의 걸레 또는 다른 형태의 세차장갑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방충망청소 마무리 물기닦기


비누칠을 하면서 수면양말로 방충망 청소를 한 다음에는, 깨끗한 물로 분무기를 뿌려주면서 세차 장갑으로 비눗물 제거 및 물기 제거 작업으로 방충망 청소를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물이 줄줄 흐르지도 않고 간단하고 쉽게 방충망 먼지청소를 하실 수 있습니다. 5분도 걸리지 않은 것 같아요.
청소가 마무리되면 세차 장갑과 수면양말을 깨끗하게 씻어서 말려주세요.

 


이렇게 세차장갑을 활용하여 집안 청소를 하는 꿀팁을 알려드렸는데요.

만원도 안 되는 가격으로 집안을 구석구석 청소하는데 잘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청소법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오늘도 간단한 살림 꿀팁으로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