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타버스 탐구이야기

메타버스로 시흥여행하자(지방정부 최초의 메타버스)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1. 12. 27.

메타버스로 시흥 여행(지방정부 최초의 메타버스)

 

메타버스로 시흥여행(지방정부 최초)

 

지방정부 최초로 시흥시가 메타버스 공간에서 시흥 여행을 할 수 있는 '메타버스로 떠나는 시흥 여행'이라는 웹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플랫폼은 관내의 거북섬을 본떠서 구현하였고, 주요 관광지 5곳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로 시흥여행하는 방법과 메타버스 세계에서 어떻게 구현되었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메타버스로 시흥여행 하는 방법

 

메타버스-시흥여행


메타버스로 떠나는 시흥여행은 사용방법이 아주 간단합니다.
위에 나와있는 링크로 로그인을 하면 휴대폰(스마트폰) 또는 PC에서 바로 로그인하여 사용이 가능해요.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별도 앱(어플리케이션) 설치가 필요하지 않고, 로그인 시 회원가입 절차도 별도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메타버스로 떠나는 시흥여행 로그인, 아바타 선택


링크 입력 후, 플랫폼의 첫 페이지에서 닉네임을 입력하시고 '입장하기'를 누르면 아바타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자신이 메타버스 공간에서 여행하고자 하는 아바타를 선택하시면 바로 시흥여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거북섬 모양을 본떠서 메타버스 공간을 구현했고, 시흥시의 대표 관광지 5곳(오이도 빨강 등대/ 오이도 선사 유적공원/ 오이도 박물관/ 갯골생태공원/ 물왕저수지)을 선정했고 이곳을 여행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이도 빨강 등대에서는 운영 중인 '시흥 꿈 상회'를 360도 VR카메라를 사용하여 그대로 구현하여 실감있게 체험이 가능하고, 온라인으로 브랜드 상품 구매까지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시흥꿈상회
시흥꿈상회


시흥을 가끔 방문해도 이렇게 관광지는 가본 적이 없었는데 메타버스 세상으로 구현되어 있으니 개인적으로는 맛보기 관광으로 정말 좋아 보였습니다.
메타버스에 관심이 많아서 비교적 여러 메타버스 공간을 체험해봤는데, 시흥시가 구현한 메타버스는 꼭 필요한 것만 구성되어 깔끔하게 잘 꾸며져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대표 관광지에 방문하면 시흥시의 캐릭터 '토로'를 만나서 관광지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스마트폰 또는 PC에 접속해서 체험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캐릭터 목소리도 귀엽거든요^^
시흥시에 골프 라운드 가면서 갯골생태공원을 보았었는데, 시흥시에 사는 주민들에게 정말 사랑받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역시 대표 관광지 중에 한 곳이군요.
저는 오이도 빨강 등대에 가서 조개구이도 먹고 싶어 졌어요.

 

메타버스 오이도 박물관

 

 

특히 오이도 박물관에서는 박물관의 유적들에 대한 설명이 잘 나와있어서, 코로나로 방문이 어려울 경우에는 아이들과 함께 PC를 켜 두고 게임하듯이 보면서 공부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어른들이 경험해보는 것도 좋고요.

지방정부에서 이렇게 좋은 메타버스 세계를 구현하였다는 점을 높이 평가합니다.

그리고 PC와 스마트폰 모두 사용법도 간편해서 누구나 경험해 볼 수 있게 만들었다는 것도 칭찬해요.

제 포스팅을 읽으신 분들도 한 번쯤 접속해서 경험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