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타버스 탐구이야기

메타버스 경쟁력 보유기업 엔비디아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1. 9. 3.

메타버스 경쟁력 보유기업

 

메타버스 경쟁력 보유기업

3차원 가상 세계를 의미하는 '메타버스'로 가까운 미래에 사용자들은, 이 세계 안에서 게임, 친목 활동 등의 소통, 업무 등을 통해서 물리적 세계와 상호작용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코로나를 계기로 우리의 삶은 점점 더 가상화되고 있고, 기업들도 투자를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메타버스가 초기단계에 있지만, 가상현실과 엔진, 블록체인 분야 등을 중심으로 기술 발전이 비약적으로 성장 중이며 2023년 이후에는 활발한 시장형성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 메타버스의 주요 카테고리는 7가지 정도를 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 첫번째인 컴퓨팅 기술에 속해있는 엔비디아라는 기업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컴퓨팅 : 엔비디아
메타버스를 지원하기 위한 컴퓨팅을 가능하게 하는 기업

출처 : 엔비디아 홈페이지

엔비디아는 그래픽 처리 장치(GPU) 설계회사로, 독립형 GPU 부분에서 리테일 점유율과 자율주행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게임과 모빌리티 시장 성장의 수혜를 받아 성장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엔비디아 손익계산(2021.8기준)


엔비디아는 지난 5월 열린 연례 기술 이벤트인 ‘GTC 2021’에서 메타버스와 자율주행에 필요한 기술을 전방위로 제공하는 비전을 소개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미지 분류, 추천 알고리즘, 음성인식, 금융사기 탐지 등 AI 애플리케이션 활용이 늘면서 엔비디아 AI 추론 서버도 널리 도입되고 있습니다.
‘AI 대중화’라는 시대 흐름에 맞게 GPU 역시 점차 서비스화되고 있는데, 엔비디아는 하드웨어부터 미들웨어와 소프트웨어까지 수직적 통합을 이루고 있어 이러한 변화에 가장 최적화되어 있는 기업입니다.


출처 : 네이버주식

그리고, 엔비디아의 자동차 부문 매출은 컨센서스를 하회했지만, 주요 파이프라인 계약이 늘어나고 있고, 승용차뿐만 아니라 트럭 자율주행 시장에서의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Embark(트럭 자율주행 기술 스타트업 기업)는 여러 제조사 및 제품군에 걸쳐 자율주행 시스템을 '단일 인터페이스'로 제공하는 기업인데, 미국 주요 트럭 제조사에 엔비디아 드라이브 기반 자율주행 시스템을 제공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아마존 자회사 Zoox는 트럭 자율주행 파트너사 Plus에 최소 천만 대를 주문했는데, 이 역시 엔비디아 드라이브 기반으로 시스템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를 강조하는 대표 기업인 엔비디아는,
게임 부문의 모멘텀이 부각되지만 집중하고 있는 분야는 컴퓨팅 그 자체입니다.

옴니버스라는 오픈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서 서로 다른 소프트웨어를 오가면서 가상세계에서 협업할 수 있도록 돕고, 이는 엔비디아 생태계의 확장으로 연결해 볼 수 있겠습니다.

/
저는 기업의 주가보다는 현재 이슈와 기업의 특징, 그리고 메타버스 관련 기업의 미래 전망에 대해서 짚어보았습니다.

앞으로도 메타버스에 대해서 더 공부하면서 더 폭넓은 정보를 포스팅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메타버스 관련 포스팅은 계속되니,
관심 있게 지켜봐 주세요♡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