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타버스 탐구이야기

메타버스 가상 부동산 거래플랫폼 세컨서울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1. 11. 21.

메타버스 가상 부동산 거래 플랫폼 세컨서울

세컨서울

메타버스로 핫한 키워드 중 하나인 '가상 부동산'. 제가 가상부동산 관련하여 '어스 2'와 한국형 어스 2인 '메타렉스'를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최근에 또 다른 가상 부동산 거래 플랫폼이 등장했는데요. 캐시슬라이드 개발자 곽근봉씨의 작품인 '세컨서울(2nd SEOUL)'입니다. 

 

 

세컨서울(2nd SEOUL) 목적


세컨서울(2nd SEOUL)은 NFT와 메타버스로 구현되는 가상 부동산 거래 플랫폼입니다.
기존의 메타버스처럼 게임에서만 사용되는 가상 부동산이 아닌, 실제 서울에 살아가는 사람들과 소상공인들이 활동하는 '연결된 메타버스'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세컨서울-서비스구조
세컨서울 구조


현재 사전 신청을 받고 있는 세컨서울(2nd SEOUL)은 앞으로 이렇게 진행될 예정입니다.

  • 투자자 플랫폼 (2021년 12월) : 토지를 구매하고 판매할 수 있습니다. 가치가 있는 토지를 먼저 선점해서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소비자 플랫폼 (2022년 6월) : 세컨서울에 소비 정보를 제공하는 앱 서비스를 포함한 플랫폼입니다. 소비자들은 이를 통해 어디에서 어떤 것들을 소비했는지 정보를 제공하고 세컨서울의 화폐를 받아갈 수 있습니다.
  • 소상공인 플랫폼 (2022년 12월) : 소상공인들이 그들의 사업을 홍보하기 위해 광고를 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소비자들에게 타겟팅광고를 집행할 수 있고, 원하는 소비 정보를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가상부동산-투자-서울땅-세컨서울
세컨서울 사전신청 방법

 

 

지금 세컨서울에 사전신청하시면, 세컨서울 정식 오픈 시에 세컨서울 무료 증정 이벤트에 자동 응모하게 됩니다.

사전 신청은 지역마다 선착순 1,000명이 가능하고, 벌써 마감되는 지역들이 많으니 가상 부동산 투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서둘러 사전 신청하셔야겠죠? 

 

세컨서울 내 가장 인기 있는 땅

현재 가장 인기 있는 땅은 (사전등록 인기순) 한남 더 힐, 제2 롯데월드, 광화문, 코엑스, 강남역, 나인원 한남 등입니다.
여러분들은 가상 부동산 내에 땅에 투자하게 된다면 어떤 곳에 제일 관심이 많으신가요?

세컨서울-사전신청-친구초대
세컨서울  사전신청 및 친구초대

 

사전 신청 후, 세컨서울에 친구를 초대하시게 된다면, 사전 신청을 한번 더 하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땅에 사전 신청하고 싶으시다면 친구들에게 입소문을 빨리 내야겠습니다.

 

메타버스 관련한 사업들이 요즘 정말 핫한 것 같은데요.

세컨서울 서비스를 살펴보니, 기존 메타버스의 가상 부동산 투자에서 소상공인들을 결합시켜 취지가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서비스도 얼만큼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그 속에서 얼마나 마케팅이 잘 되느냐에 달려있는 것 같습니다.

진행속도를 보면 전체적인 그림이 완성되기 위해서는 1년 정도가 더 필요한 것 같은데요. 어떻게 세컨서울이 메타버스의 세상에서 발전해 나갈지 지켜봐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