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이야기

매매타이밍에 참고할 수 있는 추세선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1. 12. 1.

매매타이밍에 참고할 수 있는 추세선

 

주가는 일정 기간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려고 하는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투자자들은 그런 움직임을 이용해서 매매를 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매매타이밍에 참고할 수 있는 추세선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세선

일정 기간 동안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려는 주가의 속성을 '추세'라고 부르는데요. 

추세선이란, 주가의 흐름을 알기 쉽게 차트에 표시하는 선을 말합니다.

 

상승추세선-하락추세선-추세선
추세선의 종류

 

추세선은 크게 상승 추세선과, 하락 추세선, 그리고 횡보 추세선이 있습니다.

상승 추세선은 주가의 흐름의 저점 부분의 꼭짓점을 연결한 직선을 말하고, 하락 추세선은 주가의 흐름의 고점 부분의 꼭짓점을 연결한 직선을 말합니다.

 

 

추세선은 형성의 기간이 길수록 신뢰도가 상승합니다.

일정 기간 차트에서 상승 추세선이 뚜렷할 때 매수전략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주가 하락 추세 시에는 수익이 발생했으면 매도전략을 취하고, 이미 손실이 났다면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참고하면 좋을 것입니다. 이렇게 추세선으로 매매타이밍을 판단하는데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횡보추세선
횡보 추세선

횡보 추세선의 경우에는 지지부진하게 일정간격으로 주가가 큰 변화가 없을 수 있지만, (흔히 '물렸다'라고 하기도 하죠^^) 추세선을 뚫고 주가가 변동할 수도 있기 때문에 매매타이밍의 판단에서는 방향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식앱에서 추세선 확인하는 방법

 

추세선을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미래에셋증권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차트에서 도구를 클릭하시고, 표시한 추세선을 눌러서 원하는 부분에 추세선을 그어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주식앱 또는 홈페이지에서도 기능이 있으니, 각자 이용하시는 곳에서 찾아보세요^^)

 

주식앱에서 추세선 활용방법

 

그냥 차트를 보기만 하는 것보다 추세선으로 주가의 흐름을 보다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현명한 주식투자 방법 중 하나인데요.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각자 거래하는 주식앱 또는 주식 홈페이지 등에서 추세선을 그어서, 보유하고 있는 주식이나 투자하고 싶은 주식의 주가의 흐름이 매수 타이밍인지, 매도 타이밍인지 파악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현명한 투자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