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마켓컬리 밀키트 상하이식 해물찹쌀누룽지탕(모노키친)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1. 11. 14.

모노키친 해물찹쌀누룽지탕


아무래도 외식이 예전보다 쉽지 않다 보니 평소에 밀키트 요리를 종종 하게 되는데요.
마켓 컬리에서 새벽 배송으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중식밀키트인, 모노키친의 상하이식 해물찹쌀 누룽지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모노키친의 상하이식 해물찹쌀 누룽지탕은 2인분이고, 냉동보관을 하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저는 마켓 컬리에서 주문할 때에는 당일 또는 다음날 사용할 제품을 구매하는 편이라서 따로 냉동보관은 하지 않았습니다. (당일이나 다음날 사용 시에는 냉장 보관하는 것이 조리하는데 더 간편한 것 같습니다.)

상하이식 해물찹쌀 누룽지탕은 오징어, 소라, 표고버섯 등 해물과 채소를 넣은 소스에 굴소스를 더해서 중화요리의 맛과 향을 더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모노키친 상하이식 해물찹쌀 누룽지탕 구성

상하이식 해물찹쌀 누룽지탕 구성

  • 중량 : 1팩(2인분) 450g 
  • 구성 : 찹쌀 누룽지탕 소스, 중화 누룽지

 

저와 남편이 해물 누룽지탕을 좋아해서 집에서 만들어 먹기도 했는데요. 중식당에서 가서 먹을 수 있는 해물 누룽지탕의 경우에는 고온에서 구워낸 누룽지도 맛을 내는데 아주 중요한 재료거든요. 하지만 일반 슈퍼에서는 이 누룽지를 구입할 수 없거나, 비슷한 해물누룽지탕의 밀키트들은 누룽지의 양이 너무 적어서 별로더라고요. 

모노키친의 이 밀키트는 타제품보다 중화 누룽지가 많이 들어있어서 재료와의 조합이 너무 좋았습니다. 

 

상하이식 해물찹쌀 누룽지탕 조리방법

상하이식 해물찹쌀 누룽지탕 조리방법

 

 

중탕 조리법

  • 조리방법 : 소스팩이 잠길  정도로 냄비에 물을 넣어서 끓인 뒤, 소스를 8분간 중탕으로 조리해주세요.
  • 냉동보관 시: 냉동보관 시에는 흐르는 물에 소스 팩을 담가 해동해주세요. (먹기 전 시간이 있을 경우에는 미리 냉장실에 옮겨서 해동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상하이식 해물찹쌀 누룽지탕 맛있게 먹는 나만의 팁(Tip)

 

상하이식 해물찹쌀 누룽지탕 맛있게 먹는 방법

집에 무쇠냄비나 솥이 있으신 분들은, 중탕이 되기 전에 미리 가스불에 무쇠냄비를 올려서 뜨겁게 데워줍니다.

무쇠냄비가 충분히 뜨거워졌을 때, 누룽지를 올리고 중탕이 완료된 소스를 그 위에 부어주세요.

(동영상 꼭 참고해주세요. 소리 ASMR)

중식당에 가면 먹을 수 있는 해물 누룽지탕의 비주얼을 비슷하게 실현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못 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짤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쏴~~~ 악 소리가 나면서 맛있게 끓여지는 모습을 볼 수 있고요. 모노키친의 상하이식 해물찹쌀 누룽지탕의 싱싱하고, 큼직큼직한 재료들도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냉동밀키트 제품인데도 재료가 크고 싱싱해서 식감이 좋다는 것도 이 제품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저는 남편과 집에서 간단하게 한 잔 하면서 안주로 만들어서 즐겼는데요.

간단한 식사에도 좋고, 저희처럼 홈술 안주 등으로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만원도 안 되는 가격으로 집에서 중식밀키트를 즐길 수 있어서, 가성비 측면에서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모노키친은 종합식품기업 LF푸드의 홈다이닝 간편식 브랜드라고 합니다.

이곳에서 만드는 밀키트는 전국 2만 곳 이상의 파트너에게서 메뉴 선호도를 수집하고, 평가 피드백을 자체 R&D센터에서 분석해서 만들어진다고 하는데요. 그런 기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라서 더 믿고 먹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집에서 안전하게, 맛있는 홈다이닝을 모노키친 상하이식 해물찹쌀 누룽지탕으로 즐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맛있는 한 끼 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