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이야기

레버리지 ETF(ETF,ETN) 교육이수 및 등록방법(금융투자협회)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1. 11. 29.

레버리지 교육 이수 및 등록방법

레버리지 ETF 교육이수


레버리지, 인버스 상품, 파생상품 ETF 등의 상품은 고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상품인 대신, 위험성이 높은 상품이기 때문에 투자 위험성에 대한 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금융투자협회에서 관련 교육을 이수한 사람들만이 해당 상품을 투자할 수 있으므로 관련 금융상품의 투자에 대해서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레버리지 상품 확인

레버리지형 ETF 투자에 관심있으신 분들 계신가요?
저는 최근에 투자 관련 관심이 있어서 상품들에 대해서 공부하고 있는데요. (레버리지 상품 ETF 유형 확인)

매매를 위해서 거래를 진행하다보니, 아래와 같이 '레버리지 ETF/ETN 교육이수 등록' 화면이 나오더라구요.

 

 

금융투자 교육원 교육프로그램 이수

 

금융투자교육원-수료증-출력화면


레버리지형 상장지수펀드(ETF)나 상장지수 증권(ETN)을 계속 거래하고자 하는 개인투자자라면 금융투자 교육원의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해야 합니다.
사전교육 프로그램은 약 1시간 분량이며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www.kifin.or.kr)에서 온라인으로 이수할 수 있습니다. 전문투자자나 외국인, 투자일임 계약에 의한 거래 등 직접 거래를 수행하지 않는 투자자는 사전교육 대상에서 제외되는 점 참고해주세요.

 

 

교육프로그램 관련 과정 소개

레버지지(±2배) ETF 투자와 관련하여 투자자의 적격성 확인을 위한 의무 사전교육 과정입니다.

해당 교육은 학습시간 약 1시간 정도가 소요되며, 학습 완료 이후 1시간 이내에 자동 수료 처리 및 수료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수료증 출력 후 수료 번호를 거래하시는 거래 앱 등에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관련 교육 이수는 유료이며, 교육 수강 금액은 3,000원입니다.

해당 교육을 통해서 레버리지 ETP(±2배)의 종류와 개념, 올바른 투자 접근, 투자 시 유의사항 등의 습득을 통해 투자자의 위험관리능력을 제고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미래에셋증권 레버리지 교육 등록 방법 

 

저는 증권거래는 미래에셋을 사용하고 있어서, 미래에셋증권에서 레버리지 상품의 ETF/ETN의 교육 등록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주식 -> ETF/ETN 교육등록

2. 수료증 상의 교육 이수 번호 확인 및 교육이수번호 입력

3. 이수 등록 완료

 

 

 

레버리지 ETF/ETN 교육 및 교육 이수 증권거래 등록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TF/ETN 투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고위험, 고수익 상품에 대한 사전교육을 잘 듣고 현명한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