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타버스 탐구이야기

넥스트플랫폼 메타버스(metavetse)란 무엇인가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1. 9. 1.

메타버스(Metaverse)

 

메타버스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넥스트 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는 '메타버스'에 대해서 집중탐구하는 포스팅을 연재하고자 합니다.

메타버스라는 용어를 들어보신 분도 계실 것이고, 처음 듣는 분도 계실 텐데. 과연 메타버스란 무엇일까요?
메타버스는 가상,초월을 뜻하는 'Meta'와 우주, 세계관을 뜻하는 'universe'라는 용어가 합쳐진 말입니다.

 

 

메타버스 시장규모

엄청난 자본이 이미 메타버스 산업에 유입되고 있고,
2030년이 되면 메타버스 1,700조 시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전부터 시작되고 있던 메타버스 생태계는,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비대면 생활이 증가되면서 더욱 더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 싸이월드

예전에 싸이월드에 방꾸미기 해보신 분들 기억하시나요?
메타버스를 쉽게, 기초적으로 설명드린다면 싸이월드라는 가상의 세계에서 아바타라는 것을 이용해 방 꾸미기를 하면서 또 하나의 세계를 만들었던 것을 예시로 들 수 있겠습니다.


메타버스의 탄생

이렇게 디지털 세계의 등장부터, 사람들이 이를 이용하고, 활용하는 체류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현실세계를 디지털 세계에 더 많이 반영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면서 멀티 유니버스인 메타버스가 탄생하고 발전하게 된 것입니다.


출처:sm엔터테인먼트 에스파

그리고 다양한 게임, 플랫폼 뿐만 아니라 SM Ent.는 신인그룹 에스파를 통해 가상세계에 있는 아바타 멤버 4인으로 메타버스의 문을 열었고, 이후 다른 그룹들까지 세계관을 연결시키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메타버스를 활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모든 데이터가 저장되는 디지털공간에서 '디지털 패권'을 쥐기 위해서 개인과 기업들이 경쟁을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는 오늘 소개한 '메타버스'가 발전하고 있는 현재,  메타버스의 예시와 우리가 어떤 것을 시작해야 될지. 그리고 관련 주식 등의 정보 등 여러 가지를 탐구하고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연재하겠습니다.

내가 현실에서는 쉽게 할 수 없는 것을 실현할 수 있는 매력적인 메타버스의 세계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시고, 앞으로 메타버스 포스팅들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