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이야기

네패스아크, 시스템반도체 후공정 테스트 전문기업 정보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1. 4.

네패스 아크(시스템반도체 후공정 테스트 전문기업)

 

네패스아크

 

네패스 아크는 시스템반도체 후공정 테스트 전문기업입니다. 

2019년 4월 네패스의 반도체 테스트 사업부문이 물적 분할하여 설립되었고, 2020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2022년 시장을 이끌 유망주 중에 하나는 반도체이며, 올해는 반도체 관련주들이 실적을 어떻게 보여줄지가 관건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네패스 아크 관련하여 기업의 개요, 주가, 목표주가, 실적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패스 아크' 기업의 개요

 

 

네패스 아크는 시스템반도체 후공정 테스트 설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즉, 반도체 제조 공정상 반도체의 기능이 설계된 대로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이상 유무를 확인하는 것으로 테스트 장비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반도체 소자의 전기적 기능을 검사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2019년 4월 네패스의 반도체 테스트 사업부문이 물적 분할하여 설립되었고, 2020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상장 당시 네패스아크의 공모가는 26,500원이었습니다.  

주요 제품군으로는 전력 반도체(PMIC, Power Management IC), 디스플레이 구동칩(DDI, Display Driver IC), SoC, RF(Radio Frequency/ex.5G 모뎀 chip) 등이 있으며 2021년 하반기, FOPLP(Fan-out Panel Level Package) 공정으로 패키지 된 제품의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이미지센서(CIS, Cmos Image Sensor) 테스트로의 진입을 준비 중입니다.

 

 

 

네패스아크 실적 분석

 

네패스아크-재무제표
네패스아크 재무제표
네패스아크 재무제표

 

네패스 아크의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은 전기 대비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지난 3분기 말부터는 감가상각비가 일부 반영되기 시작했고, 신규시설(시설 투자 확대에 따른 신공장 건설을 위함) 투자에 631억을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이는 자기자본대비 36.25%에 해당하는 규모이며, 투자기간은 2022년 12월 31일까지입니다.

 

 

 

 

시가총액 6,494억원으로 코스닥 시장의 시가총액 순위는 132억 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네패스 아크는 지난 분기 결손금을 기록했지만, 이익잉여금을 150억이 넘게 기록함으로써 실적 모멘텀 증가로 포텐셜을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부채비율 56%, 유동비율 183% 정도로 기업의 재무 상태는 안정적이라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네패스 아크의 주가, 목표주가

 

2022년 1월 4일 종가기준 주가

 

네패스 아크는 2020년 상장 후 최고 주가 62,000원까지 기록한 적이 있는데요. 지금 전문가들의 네패스아크의 목표주가 역시 62,000원입니다. 

 

** 본 포스팅은 투자권유의 목적이 아닌, 단순 정보 제공의 목적임을 분명히 밝힙니다. **

 

네패스 아크에 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사항을 눈여겨보실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구조적 수요 증가 국면으로의 집입

  • 스마트폰의 고성능화로 인한 PMIC 탑재량의 증가 및 반도체 테스트 항목의 다변화
  • 계열사의 Fan-out PLP/ WLP 첨단 패키지 기술에 기반한 글로벌 신규 고객사 확보
  • 2022년 삼성전자 스마트폰 양산 물량 확대 기조에 대한 직접적 수혜 가능

▶ 2022년부터 기 투자 설비의 본격 가동 시작 

▶ 2022년 실적 성장과 밸류에이션 상향 동시에 기대

 

 

 

반도체 후공정 관련하여 네패스아크라는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네패스 아크의 기업개요와 주가, 목표주가 등 관련 정보 참고하셔서 현명한 투자 활동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