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타버스 탐구이야기

가상공간 속 롯데시네마 메타버스 롯시타운(게더타운 탐방)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1. 22.

가상공간 속 롯데시네마 메타버스 롯시 타운(게더 타운 탐방)

 

 

가상공간 속 롯데시네마인 '롯시타운'이 게더 타운 플랫폼으로 오픈됩니다.

다양한 가상공간 속 이벤트들이 숨어있는 롯데시네마의 메타버스 공간은 어떤 모습일까요?

롯시타운이란?
게더타운 플랫폼 특징
롯시타운 직접 체험해보기
롯시타운 이벤트(기간, 내용)

 

 

롯시타운

 

가상공간-롯데시네마-롯시타운
가상공간 속 롯데시네마

 

이번에 오픈하는 '롯시타운'은 롯데시네마의 월드타워 및 잠실의 롯데타운 콘셉트로 메타버스 세계로 구현한 가상공간입니다. 이번에 롯데시네마는 2022년 시무식도 게더 타운을 통해 진행했는데요. 

(저번에 시무식을 메타버스로 진행한 건에 대해서 포스팅했었는데, 괜히 기업들이 메타버스로 시무식을 한 것이 아닐 거라고 했었는데, 역시 다 계획이 있었네요^^)

 

롯데시네마는 영화관의 체험 요소들을 가상공간 속에 녹여내면서 '롯시 타운'을 구축했는데요.

이용자들은 롯시타운에 접속하여 매표소/ 매점/ 키오스크 등의 체험공간에서 영화를 예매하고, 매점 상품을 구매하고, 영화의 예고편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롯시타운 체험해보기

 

롯시타운은 GatherTown(게더 타운) 플랫폼의 특성상 크롬 환경(PC)에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저번에 게더 타운 플랫폼에 대해서 설명해드렸었지만, 못 보신 분들을 위해서 다시 한 번 설명드리겠습니다.

게더타운 플랫폼은 줌과 비슷한 소통시스템을 사용하고, 2D 맵을 사용 합니다. 

타 플랫폼보다 맵 구축이 상대적으로 쉽고, 예산이 저렴한 것이 특징입니다.

 

게더타운-롯시타운-아바타
롯시타운 아바타 생성 및 설정

 

롯시타운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롯데시네마'의 홈페이지에서 게더타운 플랫폼 '롯시타운'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가상공간 속 롯데시네마로 입장 전, 아바타를 생성해줍니다. 마이크 및 카메라 설정도 가능합니다. 

 

 

 

 

롯시타운 직접 체험

 

롯시 타운 가상공간 내에 있는 홍보관에서는 롯데컬처웍스, 롯데시네마, 롯데엔터테인먼트의 홍보영상 및 롯데시네마의 스페셜관들에 대한 영상도 관람가능합니다. 

 

1월 20일부터 1월 28일까지는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는데요.

  1. 롯시타운 곳곳에 숨어있는 선물박스를 찾아 보물 찾기가 진행되고 있고, 
  2. 드로우 이벤트로 1등은 배달의 민족 10만 원 상품권, 2등은 3만 원 상품권, 3등은 영화예매권 2매를 줍니다.
  3. '#롯시타운 #롯데시네마게더타운'이라는 태그를 하고, 인스타그램으로 스크린 인증샷을 남기면 영화예매권 2매를 줍니다. 해당 이벤트는 공식 계정 태그도 가능합니다.
  4. 방명록을 찾아서 발자취 남기기

 

해당 이벤트는 롯데시네마 측에서 MZ세대와 소통을 더 원활히 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메타버스에 관심 많으신 분들은 롯데시네마의 메타버스 가상세계 공간인 '롯시타운'에 접속하셔서 직접 체험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코로나 시대에 침체되어 있던 영화관이 새로운 도전으로 다시 활력을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