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타버스 탐구이야기

XR(확장현실)컨텐츠제작, 메타버스 기업 엔피(NP)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1. 10. 3.

돈 벌고 있는 메타버스 기업 엔피(NP)

엔피(NP)

엔피는 고객 체험 기반 브랜드 익스피리언스(BE) 중심의 영상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전문기업입니다.

엔피는 BTL 광고 방식의 오프라인 BE 광고 콘텐츠를 기반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코로나가 발생하면서 다수의 광고제작사 실적은 감소하는 추세인 반면, 엔피는 영상 기반의 온라인 BE 콘텐츠 제작 및 XR(확장 현실) 콘텐츠 제작을 적극 추진하면서 전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26억 원(+11.2% YoY), 36억 원(+10.2% YoY)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엔피(NP)의 핵심기술은 메타버스와 연계할 수 있는 XR(확장현실)입니다

 

출처 : 머니투데이


위지윅스튜디오의 자회사인 엔피는 실시간 리얼타임콘텐츠 제작 역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획부터 제작까지 원스톱 솔루션 구축 기술을 바탕으로, 평창동계올림픽 개/폐회식, 삼성 갤럭시, 현대차 그룹 신차발표회 등 대기업 론칭 이벤트 등을 수행해 왔습니다.
따라서 가속화되고 있는 실감형콘텐츠 시장의 성장과 함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기업입니다.

그렇다면, 확장 현실(XR) 콘텐츠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이 기술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는 아이돌의 무대도 이렇게 확장현실 공간에서 구현할 수 있습니다. 무대 소품을 별도 제작하지 않아도, 원하는 배경, 공간 등을 제한 없이 펼쳐 보일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행사가 많아지자, XR활용 팬미팅을 하기도합니다. 실제로 엔피는 김포 XR 스테이지에서 ‘런닝맨 비대면 팬미팅을 진행했습니다.

다른 분야에서는 이렇게 아파트 내부모습도 실제 공간처럼 꾸미고 설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단순히 사진이나 일반영상만 보는 것보다 확실히 얻을 수 있는 정보가 다양해질 것 같습니다.

엔피 송방호 대표이사

뿐만 아니라, 영화나 드라마 등의 촬영에도, 미리 배경을 촬영해 놓고 편집을 통해 XR기술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되면 날씨 등의 영향도 덜 받고, 위험한 촬영도 많이 줄어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엔피(NP) 앞으로 전망은?  

메타버스로 언급되고 있는 기업들 중에서,
엔피는 실제로 수익을 꾸준히 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예를 들어 관련기술 기업인 '덱스터, 자이언 트스텝, 맥스트 등' 대비해서 현재 저평가되어 있다는 점을 주목해야 하겠습니다.



출처: 네이버증권 엔피 주가현황

 

메타버스 관련 기업 뉴스들

 

덱스터

시각 특수효과(VFX) 및 콘텐츠 전문기업 덱스터스튜디오는 글로벌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넷플릭스와 파트너 데이를 통해 상호 협력 관계를 강화했습니다. 이는 오징어 게임으로 넷플릭스 주가가 최고치를 기록한 와중이므로, 의미가 있는 성과로 예상됩니다.


자이언트스텝

자이언트 스텝은 LG전자와 LED 기반인 XR스튜디오 공동사업협약을 체결하고 버츄얼 스튜디오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였고, 콘텐츠 제작사업도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맥스트

맥스트는 킥고잉(전동킥보드공유서비스)의 반납 사진과 킥고잉 기기에 탑재 예정인 비전 인식 카메라 데이터를 통해 XR지도를 개선허여, 실시간 정보를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 증강현실 적용 범위를 도시 규모로 확장하고 지금보다 이동성이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 밝혔습니다.


엔피(NP)는 자동차, 스마트폰 등 고객사제품을 소비자가 체험하도록 돕는 경험 마케팅 회사였습니다.

그러다, 위즈윅스튜디오에 인수되고 비대면 마케팅이 활발해지자 자신의 기술을 접목한 익스테크 기업으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점진적인 '위드 코로나' 시대가 시작되면서 디지털라이제이션 의 가속화로 오프라인 BE에 온라인 BE 및 XR콘텐츠가 추가되는 하이브리드 형태의 콘텐츠 산업 내 수주의 확대가 예상됩니다.

그리고 기존 수주 기반 사업에서 자체 IP를 활용한 OSMU전략(One Source Murti Use : 하나의 콘텐츠를 다양하게 활용하여 판매하는 전략) 확장 여부가 향후 관전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메타버스의 수혜주임과 동시에 위드코로나의 수혜주가 될 수 있는 기업, 엔피(NP)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신가요?

 


본 포스팅은 투자를 권유하기 위한 목적이 아니며, 

투자는 본인의 의지에 따른 것임을 명심하고 좋은 결정 내리시길 권유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