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1/11 42

마이데이터 관련주, 금융API 강자 쿠콘

마이 데이터 관련주, 쿠콘 마이 데이터의 사업 초기에는 금융 중심의 서비스가 시작될 것이고, 이후에는 의료분야와 생활 등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12월 1일부터 시행되는 금융 중심의 API 전송방식 부분 강자인 '쿠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콘' 기업소개 최근 비대면 서비스, 온라인 서비스 등으로 표현되는 디지털 혁신은 테크놀로지 기반의 디지털 플랫폼으로 개인의 생활과 기업 업무의 중심을 이동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디지털 플랫폼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지는데, 쿠콘은 이러한 디지털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입니다. 고객에게 API라는 표준화된 형태로 데이터를 제공하는 데이터 수집, 연결 핀테크 기업으로 전용망/스마트 스크래핑/ 오픈 API 등 데이터를 수집하고 연결하는데 앞선 기술력을..

주식정보이야기 2021.11.30 (6)

마이데이터(MyDATA)와 활용산업 예시

마이 데이터(MyDATA)와 활용산업 예시 지난 포스팅에 마이 데이터(Mydata) 서비스가 무엇인지 설명드렸고, 마이 데이터는 개인의 데이터 주권의 확립을 목표로 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렇다면 개인의 데이터를 가지고 어떤 신사업으로 활용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 마이 데이터 마이 데이터가 제일 잘 활용 될 대표적인 분야가 바로 금융업입니다. '금융 마이데이터'는 21년 12월 1일 16시부터 시범서비스 운영을 시작으로, 2022년 1월 1일에 전면 시행 운영이 될 예정입니다. 은행 : 하나, 국민, 농협, 신한, 우리, 기업은행 (총 6개) 금융투자 : 키움,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총 3개) 카드 : 국민, 신한, 하나, BC, 현대카드 (총 5개) 핀테크/ I..

경제사회이야기 2021.11.30 (4)

레버리지 ETF(ETF,ETN) 교육이수 및 등록방법(금융투자협회)

레버리지 교육 이수 및 등록방법 레버리지, 인버스 상품, 파생상품 ETF 등의 상품은 고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상품인 대신, 위험성이 높은 상품이기 때문에 투자 위험성에 대한 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금융투자협회에서 관련 교육을 이수한 사람들만이 해당 상품을 투자할 수 있으므로 관련 금융상품의 투자에 대해서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레버리지형 ETF 투자에 관심있으신 분들 계신가요? 저는 최근에 투자 관련 관심이 있어서 상품들에 대해서 공부하고 있는데요. (레버리지 상품 ETF 유형 확인) 매매를 위해서 거래를 진행하다보니, 아래와 같이 '레버리지 ETF/ETN 교육이수 등록' 화면이 나오더라구요. 금융투자 교육원 교육프로그램 이수 레버리지형 상장지수펀드(ETF)나 상장지수 증..

주식정보이야기 2021.11.29 (3)

마이데이터(MyDATA) 서비스와 개인의 데이터주권

마이 데이터 서비스(MyDATA) 얼마 전, 마이 데이터 서비스가 시작된다는 광고를 보았습니다. 이제부터의 시대는 IT와 정보가 더욱더 중요해지는 시대가 될 것입니다. 지금껏 주요 기업들에 독점되어 있던 DATA를 개인에게 주어서 '개인의 DATA 주권의 확립'을 목표로 하며, 이에 따른 새로운 부가서비스를 창출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는 '마이 데이터'의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 데이터 서비스란? 마이 데이터는 정보 생산자인 '개인'이 데이터를 활용하는 과정에서 데이터의 처리에 관하여 능동적으로 결정할 수 있는 권리 즉, 개인의 데이터 주권 확립을 보장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그동안 기업에게 있었던 데이터 권한을 개인에게 이전시키고, 개인이 '정보 제공자'에게 요청하면 개인의 데이터를..

경제사회이야기 2021.11.29 (4)

오이소고기볶음 밑반찬 황금레시피

오이 소고기 볶음 주로 여름 반찬으로 많이 찾지만, 언제 먹어도 맛있는 밑반찬 '오이 소고기 볶음'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오이와 다진 소고기만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고, 아이부터 어른까지 먹을 수 있어서 좋은 반찬입니다. 오이 소고기 볶음 재료 준비 오이 1개와 다진 소고기 200g 정도를 준비해주세요. (다진 돼지고기가 있으시면 돼지고기로 하셔도 괜찮습니다.) 오이 소고기 볶음 만드는 방법 1. 오이는 아래 사진의 오이 두께 정도로 썰어주시면 됩니다. 너무 얇으면 물기를 짤 때, 오이가 부스러질 수도 있고 식감이 부족해질 수 있어요. 너무 두꺼우면 나중에 수분이 많이 빠져나올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주셔야 합니다. 2. 오이는 소금을 뿌려서 10~15분 정도 절여줍..

요리이야기 2021.11.27 (7)

1타 3만 체육쿠폰 발급완료, 사용가능 알림

1타 3만 체육쿠폰 발급완료, 사용가능 알림 제가 얼마전 소개해드렸던 '1타 3만 체육쿠폰' 글 읽으시고 발급받으신 분들 계신가요? 오늘 드디어 발급완료 및 사용가능 확정문자가 왔습니다. 신청하셨던 카드 확인하시고 사용하시고 3만원 환급 혜택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받은 1타 3만 체육쿠폰 확정문자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남편과 취미인 골프를 이용하는데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선착순 결제에서 '모두 환급'되는 것으로 방법 변경되었으니 확인하세요. 3만원 환급이 문자받은 후부터 선착순으로 환급될 예정이었으나, 1타 3만 체육쿠폰 채널상에서 확인했더니 예산에 여유가 있어서 모두 환급되는 것으로 방법이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더 좋네요!!) 확인하시고, 혜택 꼭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정보이야기 2021.11.26 (5)

업비트 NFT 거래 플랫폼 베타 서비스 출시

업비트 NFT CNN 등에 따르면 NFT 단어의 사용 빈도수는 올해 들어서만 1만 1,000%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핫해진 NFT의 거래 플랫폼 '업비트 NFT'의 베타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업비트의 운영상인 두나무는 NFT를 경매하는 '드롭스(Drops)'와 회원 간 NFT를 상호 거래하는 '마켓플레이스'로 구성됩니다. 다양한 영역의 NFT를 선보일 예정인 업비트의 NFT 거래와 관련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NFT 그림이나 영상 등의 디지털 파일에 대한 소유권을 블록체인 상에 저장함으로써 위/변조가 불가능하도록 만들어서 영구 보존하고, 그 소유권을 탈중앙화한 형태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대체 불가능 토큰'으로, NFT가 꼬리표가 붙은 디지털 자산들은 작품의 소유자와 거래 이력이 블록체인..

피코크 고수의 맛집 일식 돈코츠라멘 후기

피코크 고수의 맛집 돈코츠라멘 오랜만에 일본 라멘이 너무 먹고 싶었는데, 근처에는 가게가 없어서 이마트 밀키트를 찾아보다가 발견한 '피코크 고수의 맛집 돈코츠라멘' 시식 후기입니다. 고수의 맛집 시리즈는 유명 맛집의 음식을 피코크가 밀키트로 만들어 판매하는 것 같은데, 돈코츠라멘은 '국내 일본식 라멘 1세대' 라면 트럭의 레시피를 구현한 것입니다. 국내 일본식 라멘 1세대 '라멘 트럭(RAMEN TRUCK)' 기존의 정통 일본식 돈코츠라멘의 국물도 적고, 느끼한 맛에서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게 돼지기름을 줄여서 느끼함을 줄이고 국물도 즐길 수 있도록 약간의 퓨전식으로 레시피를 개발하여, 닭발과 닭뼈를 장시간 끓여내어 깊고 담백한 국물, 차슈 2장을 통으로 넣어 오리지널 구성을 재현했다고 합니다. 고수의 맛..

요리이야기 2021.11.26 (4)

카카오뷰창작센터 수익 창출이 드디어 시작됩니다

카카오 뷰창작센터 수익 창출 프로그램 11월 24일 카카오뷰창작센터에 공지가 떴습니다. 카카오뷰창작센터 수익 창출 프로그램이 드디어 시작될 예정입니다. 여러분들은 카카오뷰 창작센터를 하고 계신가요? 제가 처음에 주변에도 많이 소개했었는데요. 시간이 지나고 느낀 점은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뷰 에디터 카카오뷰창작센터는 운영자를 '뷰 에디터'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뷰 에디터는 크게 1. 콘텐츠 창작 활동 2. 콘텐츠 큐레이션 활동 2가지로 나눠집니다. 말 그대로 콘텐츠 창작 활동은 직접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고, 큐레이션은 관련 주제의 콘텐츠들을 주제별로 분류하고 수집해서 이용자들이 정보를 한 곳에서 쉽고 편하게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수..

정보이야기 2021.11.25 (4)

맛있는 겨울 무,밥도둑 참치 무조림 황금레시피

참치 무조림 황금 레시피 겨울무는 다른 계절보다 더 달고, 맛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요즘 날씨도 추워져서 무를 이용해서 무조림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잘 조려져서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무조림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저는 무조림에 참치를 추가해서 참치 무조림으로 만들어보았답니다. 참치무조림 재료 준비 참치 1캔, 무 2/3(무의 크기에 따라 조절해주세요.), 양파 반개, 대파 한 줌, 청양고추(매운 걸 싫어하신다면 생략 가능) 무는 가을이나 겨울의 서늘한 기후에 생산량도 많고 품질이 좋다고 합니다. 겨울 무는 당분이 많고, 조직이 단단해서 더 풍부한 맛을 냅니다. 저는 무의 2/3 정도만 사용했는데, 반개 정도만 만드실 경우에는 무의 초록색 부분이 더 달고 맛있으니, 그쪽 부분으로 요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리이야기 2021.11.25 (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