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1021

다담 청국장양념으로 청국장 황금레시피 다담 청국장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담 청국장 양념으로 청국장 끓이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청국장은 삶은 콩을 더운 방에서 띄워 반쯤 찧다가 소금과 고춧가루를 넣어 만드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솔직히 제대로 된 청국장은 먹어본 적이 없고, 티비에서 본 것이 다예요. 냄새가 심하다는 편견이 있어서, 된장찌개는 자주 먹어도 청국장은 안 끓여보았는데 남편이 청국장이 먹고 싶다고 해서 만들어보았답니다. 제가 청국장 끓일 때 사용한 것은, 다담 청국장 양념인데요. 다담 양념들은 전부 맛있어요. 된장찌개 양념장과 순두부찌개 양념도 추천드립니다. 청국장 요리 재료 소고기 100g/ 김치 약간 (한 주먹 정도)/ 다담 청국장 양념/ 양파 반개/ 감자 1개/애호박 1/3개/ 두부 한 모/ 고춧가루 1스푼/청양고추 1개 돼지고.. 2021. 10. 31.
페이스북 사명 메타로 변경, 메타버스에 진심인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새로운 사명 '메타' 10월 28일(미국 시간) 페이스북은 새로운 이름, Meta(메타)를 소개했습니다. 페이스북 CEO인 마크 저커버그는 기조연설에서 '우리가 누구이며 무엇을 만들고 싶은지 반영하기 위해 회사 이름을 메타라고 변경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사명이 변경되지만, 사람들을 모으는 것이 그들의 임무이며, 이는 변함이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메타버스 기업으로의 의지가 엿보였는데요. 다만. 메타버스의 창조에는 여러 IT기업의 작업과 새로운 관리형태가 필요하며, 금세 오지는 않을 것이라고 하면서도 '메타버스'는 차세대 주요 소셜 플랫폼이므로 향후 10여 년에 걸쳐 이를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Meta' 변경의 배경 현재 게임이나 화상회의 정도로 머물고 있는 메타버스의 개념이 다음.. 2021. 10. 30.
얼굴공개없이 영상을 제작하고 싶다면, 갤럭시 이모지 만드는 방법 갤럭시 AR이모지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유튜브나 티블로그 등을 하고 싶은데, 얼굴 공개는 하기 싫다.' 이런 적 없으신가요? 그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모지' 기능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는 참고로 갤럭시 S10을 현재 사용 중인데, 아이폰 사용자들은 '미모티콘'을 사용하잖아요. 갤럭시는 그런 기능이 없나, 했는데 'AR이모지' 기능이 있어서 거의 흡사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이모지 만드는 방법 1. 갤럭시 휴대폰에서 카메라 어플을 실행합니다. 오른쪽 하단에 있는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2. (더보기 클릭 후 나오는 화면) AR존을 클릭해주세요. 3. AR존에서 '이모지 카메라'를 클릭해서 실행해주세요. AR이모지 카메라를 실행시키면, 이모지 컬렉션에서 원하는 이모지를 선택할 수도 있고.. 2021. 10. 29.
집에서도 쉽게 중식요리, 고추잡채 황금레시피 고추잡채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도 쉽게 중식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고추잡채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고추잡채 재료 준비 양파, 피망, 파프리카, 잡채용 돼지고기 100g , 버섯, 소금, 후추, 생강가루, 간장, 굴소스, 설탕, 전분가루, 꽃빵 피망의 초록색이 들어가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마트에 장 볼 때 피망이 없어서 파프리카로만 요리했습니다. 죽순을 구하실 수 있다면, 죽순을 추가해주셔도 좋습니다. 돼지고기는 소금, 후추, 생강가루를 뿌려서 밑간을 해주시고, 파프리카는 손질해서 길쭉하게 잘라주세요. 버섯과 양파도 손질해줍니다. 요리를 하실 때는 모든 재료가 비슷한 모양으로 손질되는 것이 모양과 식감에 좋아요. 고추잡채에 사용하는 잡채용 돼지고기(소고기 사용 가능)가 길쭉한 모양이라서,.. 2021. 10. 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