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83

코로나시대와 일자리(긱 경제 Gig economy) 긱 경제 Gig economy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면서 제일 많이 바뀐 것 중의 하나가 일자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뉴스 타이틀만 봐도 '코로나가 바꾸는 직업', '재택 중심의 비대면 일자리가 뜬다', '코로나 시대, 일하는 방식을 바꿔라' 등등을 쉽게 볼 수 있죠. Gig Economy(긱 경제)라는 필요에 따라 단기로 일을 맡기는 경제 형태라는 말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이는 어딘가에 고용되어 있지 않고 필요할 때 일시적으로 일을 하는 임시직 경제를 말합니다. 모바일 시대에 접어들면서 이런 형태의 임시직이 급증하고 있고, 이들에 의해서 경제가 주도되는 것을 긱 경제라고도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미국을 중심으로 긱 경제가 확산되면서 전통적 개념의 기업 봉급체계가 무너지고 근로자들이 벌어들인 소득을 바로 현.. 2021. 8. 30.
진짜 쉬운 단호박샐러드 황금레시피(마요네즈없이 만드는 법) 단호박샐러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양가있는 단호박으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단호박샐러드 황금레시피 소개해드릴께요. 단호박 풍부한 당질과 영양분에 비해 열량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잘 도와주는 음식입니다. 단호박 효능 단호박에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높은데, 단호박 100g으로 성인 일일권장량의 비타민 A를 섭취할 수 있는 정도라고 합니다. 단호박의 비타민과 무기질은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낮춰주어, 혈관질환 및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항산화기능을 하여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C의 함량도 높아서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주고,높은 수분함량과 풍부한 섬유질은 장운동을 촉진하여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 2021. 8. 25.
간단하게 들깨 수제비 황금레시피와 들깨효능 간단하게 만두피로 들깨수제비 안녕하세요. 저희 남편이 수제비를 참 좋아하는데 다른건 다 자신있는데 수제비는 반죽부터, 떼어내는 것까지 너무 어렵더라구요. 그래도 너무 먹고싶은데, 날씨도 더워서 간단하게 수제비를 만들고싶어서 잔꾀를 부려보았어요. ㅋㅋㅋㅋㅋ 요즘 저의 육수 비법재료는 '육수를 만들다'의 고체육수입니다. 육수 맛있게 만들고싶으신 분들께 내돈내산으로 추천드립니다. 잔꾀로 간단히 수제비 만드는 팁은 바로바로 만두피입니다. 저는 떡도 좀 섞어서 만들어주었습니다. 들깨 수제비를 만들꺼라 버섯도 준비했어요. 버섯종류는 많을수록 맛있고, 수제비나 떡국떡이 없으면 들깨버섯탕으로 응용해서 만들수도 있겠쥬?ㅋ 이번에 구입한 만두피는 너무커서 6등분했지만, 일반 만두피는 가로/세로 한번씩만 잘라서 4등분만 하.. 2021. 8.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