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75

베터파크의 위험성, 간이수영장 물의 하중때문에 집이 무너질수도 있다고? 가정용 풀장의 위험성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더워도 너무 더워요. 폭염이 심한데 코로나로 가정보육도 많이 하시잖아요. 가정보육에 지치신 부모님들이, 코로나 감염이 위험한 수영장이나 바다, 계곡 대신에 '베란다에 미니 워터파크'. 즉 베터파크 많이 만들어주고 계신데요. 베란다나 옥상에 아무생각 없이 만든 풀장이 집을 무너지게 할 수도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풀장(간이 수영장)의 소형 크기는 일반적으로 가로 2.2m, 세로 1.5m 그리고 높이 60cm 정도입니다. 수영도 제대로 할 수 없는 이 작은 풀장에 물을 가득 채우게 된다면? 그 무게는 대략 1,700kg 정도예요. 어마어마하죠? 일반적인 아파트의 베란다 하중의 기준은 제곱미터당 300kg/㎡입니다. 단, 아파트 연식이 1.. 2021. 7. 28.
신한라이프CF의 모델이 인간이 아니라, 가상인간? 가상인간 '로지' (버추얼 인플루언서)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TV광고에서 신한라이프 광고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한 여자모델이 나와서 '라이프에 놀라움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자유롭게 공간들을 누비면서 춤을 추는데요. '신한'이라는 대기업에서 처음 보는 여자를 모델로 채용했네? 왜 유명 연예인이 아니라, 유명 모델도 아니라 일반인 같은 사람을 모델로 채용했을까? 유명한 사람인데 내가 모르는 사람인가?라는 단순 질문에서 시작해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신한라이프는 유튜브 등을 통해서 공개한 이 광고는 공개 20일 만에 누적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하네요. 제가 오늘 확인한 조회수는 15초 분량은 1,000만회가 넘었고, 30초 분량은 160만 회가 다 되어가더라고요. 그러면 이 광고 모델은 누.. 2021. 7. 26.
에어컨 전기세 절약하는 꿀팁(삼성 무풍에어컨) 에어컨 전기세 절약 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 여러분들은 어떻게 지내시나요? 저는 여름에도 전기세 걱정 때문에 에어컨을 거의 안틀고 지냈었는데 올해는 너무 더워서 거의 매일 에어컨을 켜고 생활하고 있어요. 그래도 에어컨을 켤 때마다 전기세가 걱정되는 건 어쩔 수 없더라구요. 저 같은 고민하시는 분들 꽤 있으실 것 같아서 정보 드릴테니 잘 읽어주세요^^ 전기세를 절약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우리집 에어컨이 인버터형인지, 정속형인지 확인하는 것 입니다. 에어컨의 종류에는 실외기에 있는 압축기를 얼마나 돌리느냐에 따라 나뉘는데, 구형 모델은 ‘정속형’, 신형 에어컨은 ‘인버터형’이 대부분입니다. 정속형은 희망 온도에 도달했을 때까지 실외기가 빠르게 돌다가 바로 꺼지지만 인버터형은 희망 온도에 도달하더.. 2021. 7. 23.
화장실 필수품 퓨어썸 바디럽 필터샤워기와 튜브샤워호스 비타 퓨어썸 샤워기, 튜브샤워호스 작년에 인천에 수돗물 사태 기억나시나요? 인천 뿐 아니라 위의 연합뉴스 기사사진처럼 붉은 수돗물이 나오는 경우도 있어요. 그리고 심지어 얼마전에 온라인커뮤니티에 올라온 사진처럼 파란물이 나왔던 일도 있었어요. 저희 아파트에도 신축임에도 여름이되니 사람들이 수돗물에서 냄새가 난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간혹 느낀 적도 있어서, 불안한 마음에 화장실 세면대와 샤워기 필터를 다 교체했어요. 10분간의 샤워는 1L 의 물을 마신 것과 같은 효과가 있다는데, 여러분들은 어떤 샤워기를 사용하시나요? 제가 선택한 건 퓨어썸의 바디럽 필터샤워기입니다. 퓨어썸 비타 필터 샤워기는 이렇게 생겼는데, 샤워기 아랫부분에는 퓨어필터를 넣어서 녹과 불순물을 제거해주고, 헤드부분에는 비타필터가 들어가.. 2021. 7. 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