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림이야기

욕실 물때,주방 기름때 청소팁은 샤다즐로 한방에 해결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1. 1. 27.

다목적 클리너 샤다즐

샤다즐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목적 멀티 클리너 '샤다즐'이라는 제품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이 제품은 미국, 프랑스, 독일 등에서 유명한 다목적 세제인데요. 드디어 한국에 정식 수입이 되어서 들어왔다고 해요. (한국 정식수입 패키지는 위 사진처럼 노란색)

 


저는 청소용품에 관심이 많아서 시중에서 유명하다고 하는 세정제 제품을 많이 구매해서 사용해보았는데, 직접 사용해보니 샤다즐은 특히 주방 기름때와 욕실 물때 청소에 효과적이라 내돈내산, 직접후기로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처음 패키지를 개봉하면 스펀지가 내장되어 있어요.
스펀지는 말랑하면서도 살짝 거친 느낌이 있는데요,
너무 거칠기만 하면 청소하는 부분이 손상될 수 있고, 너무 부드러우면 세정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는데, 그 부분을 잘 보완한 스펀지라고 생각되더라구요.

원래는 샤다즐의 스펀지도 별도 판매가 된다고 하는데,
제가 구입할 당시는 별도 판매를 하지않아서 구입하지 못했어요. 추후에 샤다즐스펀지 별도 구입할 의향있습니다.

그럼 샤다즐의 성분이 궁금하시죠?
샤다즐은 고령토, 야자수 오일, 레몬 오일, 글리세륨, 칼륨, 나트륨, 정제수로 오로지 자연 유래 성분으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스펀지 아래 하얀색 부분을 살짝 만져보면, 위의 사진처럼 하얀색 가루가 만져지는데 이는 최고급 고령토를 주원료로 하기 때문이예요. 고령토는 화장품 재료로도 쓰인다고 합니다.

다목적 클리너로 나온 제품들이나, 세정력이 좋은 제품들을 사용해보면 락스냄새가 심하게 나거나, 역한 냄새가 심하게 나는 경우가 많은데, 샤다즐은 레몬 오일이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청소하는 동안 상큼한 냄새가 나서 좋더라구요.

청소후에는 레몬잔향이 남는게 아니라, 탈취효과가 있는지 불쾌한 냄새가 사라지고 향이 남지 않는 것도 좋았어요.
사람마다 취향이 달라 레몬향을 싫어할 수도 있으니까요.

 

욕실청소

비포

이사 오기 전에는 샤워 부스가 없어서 한번도 고민해 본 적이 없었는데, 샤워부스의 물때청소가 너무 스트레스더라구요.

스퀴지를 매번 사용하면 좋겠지만, 남편은 귀찮다고 잘 사용을 안하거든요.
그래서 욕조청소시에 바디워시로도 청소를 해보고, 구연산으로도 해보고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해봤는데 마음에 쏙 드는 방법은 없더라구요.
그래서 욕실 샤워부스의 물때청노는 거의 포기하고 적당히 청소를 하고 지냈었어요.

스펀지에 물을 묻히고 샤다즐 스펀지에 제품을 묻혀서 청소해 줍니다.
샤다즐과 물때가 섞이며 반응할 수 있는 시간을 1분 정도 주고, 청소를 하면 더 쉽게 청소할 수 있답니다.

애프터

사진으로 다 담기지 못하지만, 진짜 힘 거의 들이지 않고 엄청 깨끗해졌어요. 욕실의 쿰쿰한 냄새도 많이 제거되고 너무 만족스럽더라구요.

 

 

주방 기름때

요즘 인덕션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저처럼 가스레인지 사용하시면서 청소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부끄럽지만 음식물, 기름때가 묻은 제 가스레인지 덮개예요. 매번 닦아주지만 주방세제로는 깔끔하게 청소되지 않고, 끈적함이 남아서 고민이었습니다.

스펀지에 물을 묻혀서 닦아주었는데요, 시커멓게 기름때 청소되는거 보이시나요?ㅋ충격ㅋㅋㅋ

샤다즐은 작은 거품이 저렇게 미세하게 난답니다.
거품정도 참고해주세요.

가스레인지 기름때 말끔하게 청소되었어요.
진짜 만족만족 대만족입니다.

 

싱크볼 청소

싱크볼 비포, 애프터입니다.

설거지를 하다보면 어느새 찌든때로 싱크볼이 더러워지더라구요. 이것도 매일 일회용 수세미로 닦아주고 있는데도 찌든때는 축척되어서 어느순간 보면, 더럽다는 생각이 많이들었는데요. (부끄럽네요 비포ㅠ)

샤다즐로 싱크볼 청소 1분도 안걸린거 같은데 문지르자마자 찌든때가 닦여서 나오는게 눈으로도 보이더라구요.

깨끗해진 싱크볼보니 속이 후련하고,
이제는 더 살림을 쉽고, 간편하게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샤다즐 2개로 욕실청소용, 주방청소용이라고 라벨링을 해놓고 용도에 맞게 사용중입니다.

샤다즐은 1통 용량이 300g으로, 개인차이가 있겠지만, 1인가구 원룸 기준으로는 1주일에 한번씩 주방+욕실 청소를 한다면 1년이상 사용이 가능하고, 4인 가구 기준으로 1주일에 한번씩 주방+욕실 청소를 한다면 2~3개월 사용시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청소로 고민많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