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마카롱 여사 홈메이드 피자 레시피 응용해서 피자 만들기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8. 5.

마카롱 여사 홈메이드 피자 레시피 응용해서 피자 만들기

 

 

여러분들은 요리 유튜브 중에 누구 레시피를 제일 많이 보시나요? 백종원 님, 만개의 레시피 등 여러 요리 유튜브가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마카롱 여사'라는 분의 레시피를 참 좋아해요.
얼마 전에 마카롱 여사의 '갓 구운 빵' 레시피를 보고 응용해서 피자로 만들어봐야겠다 생각했었는데 피자 레시피를 따로 올려주셔서 만들어보았어요. 아무래도 마카롱 여사님의 주방기구 또는 밀가루 등 다른 점이 있어서 영상과 똑같이 만들어지지는 않았지만 가정에서 일반적으로 따라 만들 수 있도록 제 포스팅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마카롱 여사의 피자 반죽 만들기 레시피


출처 : 유튜브 '마카롱여사'



원래 레시피(오리지널 영상)를 보고 따라 하시고 싶으신 분은 유튜브에서 마카롱 여사를 검색하셔서 위 제목의 영상을 보시면 됩니다. 참고해주세요.

 

 

요리 재료
설탕 30g, 소금 7g, 이스트 6g, 물 450ml, 밀가루 강력분 500g

안티모카푸토 밀가루


저는 안티모카푸토 밀가루를 사용하였고, 이스트도 같은 브랜드 제품을 사용하였습니다.
갓 구운 빵과 피자 레시피 모두 '버터'가 들어가지 않는 점이 개인적으로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더 담백하고 고소한 맛의 빵을 먹을 수 있어요.

 


마카롱여사 피자 레시피로 집에서 피자 만들기


피자 반죽만들기


1. 설탕 30g, 소금 7g, 이스트 6g, 물 450ml를 큰 볼에 넣고 살살 저어가면서 녹여주세요.

피자 반죽 만들기


2. 밀가루 강력분 500g을 추가로 넣고 날가루가 보이지 않도록 잘 섞어줍니다.

1,2,3차 반죽 숙성


3. 30~40분 간격으로 폴딩 하면서 3차례 숙성시켜줍니다.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갈수록 숙성된 피자 반죽인데요. 달라지는 게 보이시죠? 숙성되면서 점점 더 부풀어 오른답니다.
저는 뚜껑이 있는 볼을 사용했는데, 반죽을 숙성할 때에는 랩 또는 비닐을 사용해서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젖은 행주를 위에 올려주셔도 좋아요.

요즘 날씨가 더워서 저는 에어컨을 켜놓고 작업을 했는데요. 집에서 반죽 폴딩을 할 때에는 마카롱 여사의 레시피보다 1~2번 추가로 더 숙성시켜주면 좋을 것 같아요.
폴딩이라는 것은 간단하게 접듯이 반죽을 치대 주는 것을 말합니다.


피자반죽 성형하기


4. 덧 밀가루를 뿌려가면서 성형해주세요.

5. 반죽을 2등분을 해서 30분 추가로 2차 발효시켜줍니다.

6. 발효하는 동안 오븐은 250도에서 20분 이상 예열시켜줍니다. 이때 오븐 판도 함께 예열시켜주셔야 합니다. 

(저희 집 오븐은 최고온도가 230도라서 230도에서 25분 예열시켜줬습니다.)

 

 

반응형

 

여기서 제 경험으로는 요!

레시피에는 2등분이었지만, 좀 더 만들기 편하게 하려면 3등분으로 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저희 같은 2인 식구 또는 아이와 먹을 분들, 처음으로 피자를 만들어봐서 만드는 것이 어색한 분들은 3등분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가정에서는 1시간 정도 2차 발효를 더 추천드려요. 저는 오븐 크기 때문에 2등분 한 것 중 1개는 바로 오븐에 구웠고, 1개는 30분 추가 발효 후에 구웠는데 추가 발효한 반죽이 훨씬 잘 구워졌고 더 맛있었어요. 참고해서 만들어보세요.

 

 

5. 예열이 끝난 오븐에 완성된 반죽을 얇고 넓게 펴서 250도에서 4분간 조리해줍니다.

(저희 집은 최고온도가 230도라서 5분간 조리해주었습니다.)

오븐 안을 보면 반죽이 부풀어오르는 게 보이실 거예요.

6. 반죽은 최대한 얇고 넓게 펴는 것이 중요해요. (위 피자 만드는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반죽이 손에 묻으면 저처럼 추가로 덧 밀가루를 더 뿌리지 마시고 손에 물을 묻혀가면서 작업을 진행해주세요. 

 

마카롱 여사님은 꿀과 마늘을 섞어서 소스를 만들고 루꼴라를 올려서 드셨지만, 저는 간단하게 토마토소스 올리고 치즈만 올려서 피자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7. 토마토소스와 치즈를 뿌리고 오븐에 230도에서 4분 추가로 조리해주어서 완성시켜줍니다.

 

이때, 자신의 오븐이 250도까지 올라가면 원래 레시피대로 조리해주세요. 

 

 

직접 만들어서 더 맛있고, 개인의 취향에 맞는 피자가 완성되었습니다.

다음에는 햄도 넣고, 야채도 조금 더 넣어서 만들어보려고요. 

버터가 들어가지 않아서 담백한 맛이 정말 맛있는 마카롱 여사 레시피 피자, 가정에서 만드실 때에는 조금 차이점이 있으니 저의 포스팅 참고하셔서 실패 없이 맛있는 피자 만들어보시기 바랄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