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이야기

강북 노원 도봉구 실외 인도어 초안산 골프연습장 (스릭슨 골프공 사용)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5. 16.

강북 노원 도봉구 실외 인도어 초안산 골프연습장 (스릭슨 골프공 사용)

 

강북 노원 도봉구에서 이용하기 좋은 골프연습장인 '초안산 골프연습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골프장 거리는 길지 않지만, 골프공 전량 교체로 스릭슨 골프공으로 연습을 할 수 있어서 정말 좋답니다.

강북구, 노원구, 도봉구에 사시는 분이나 이 근처에서 골프연습장 찾고 계신 분이라면 참고해주세요.

 

 

초안산 골프연습장


초안산 골프연습장은 올해 타석예약이 키오스크 형태로 리뉴얼하여 셀프로 타석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총 2층으로 66개 타석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일일권을 구매하시는 분들 외에는 얼굴을 사진으로 찍어서 등록하시고 타석을 예약하시는 방식인데요, 마스크를 쓰면 얼굴 인식을 잘하지 못해서 얼굴인식할 때에는 마스크를 살짝 내려주셔야 합니다. 

 

초안산 골프연습장 셀프 타석예약

초안산 골프연습장의 운영시간은 매일 평일은 오전 5시 30분~ 오후 11시까지이고, 주말은 오후 10시 30분까지입니다.

 

초안산 근처에 성북구에 오동골프연습장이 있는데요. 초안산 골프연습장과 비교하자면 오동골프연습장은 샷을 할 수 있는 거리는 상대적으로 더 길고 타석도 좀 더 많지만, 그래서 그런지 이용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아요. 그래서 요즘처럼 골프 연습하기 좋은 날씨에는 타석 대기시간이 어마어마하답니다.

대신 오동골프연습장은 홈페이지에서 타석 이용현황을 미리 확인하고 방문이 가능하다는 것은 장점이에요. 

저희는 평소에는 초안산 골프연습장에서 연습하고, 라운드 전날에는 오동 골프연습장에서 드라이버샷을 점검하는 편입니다. 자신의 이용목적에 맞게 인도어 골프연습장을 선택하셔서 골프 연습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초안산 골프연습장 타석
초안산 골프연습장 거리

 

초안산 골프연습장의 타석간 거리는 넓은 편이라 골프 연습하기가 편하답니다.

거리는 위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여성 골퍼들은 샷을 연습하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구요. 남성 골퍼분들은 드라이버샷은 답답하실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언이나 유틸, 우드 등은 크게 불편하시지 않아요. 

낮 시간에 해가 떠있는 일부 시간을 제외하고는 공이 잘 보여서 좋아요. 골프연습장 많이 이용해 보신 분들은 공이 잘 안 보이는 경우를 경험해보셨을 수 있어요. 위 사진은 밤 시간에 찍은 사진이고요. 

 

초안산 골프연습장 낮시간

 

이 사진은 초안산 골프연습장의 낮시간의 모습입니다. 

 

 

초안산 골프연습장 스릭슨 골프공

 

이번에 시설 일부 리뉴얼이 되면서 볼 수거기도 기계로 바뀌었어요.

예전에는 볼수거하는 시간 5분은 골프 연습을 멈추어야 했지만, 이제는 연습시간 중단 없이 연속해서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그리고 초안산 골프연습장의 가장 큰 장점은 스릭슨 골프공을 전량 사용하고 있다는거예요.

골프공도 오래되면 샷이 제대로 되지 않는데요. 초안산 골프연습장은 정기적으로 골프공을 교체하면서 잘 관리하고 있습니다. 저희도 1년 넘게 계속 이용 중인데, 일부 시설은 노후화되었지만 관리는 정말 열심히 하신다는 것을 느끼고 있어요. 

 

초안산 골프연습장 타석

 

초안산 골프연습장 타석입니다.

발을 놓는 부분이 인조잔디가 아닌 발판이라서 좋아요.

일부 골프화는 바닥이 인조잔디에 걸리는 경우도 있는데, 바닥이 이렇게 매트로 되어있어서 잘 미끌리지도 않고 골프화에 걸리지도 않아서 편하더라고요. 

물론 전 타석은 자동타석이랍니다. 그리고 타석들의 양 끝쪽은 왼손잡이 골퍼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골프채를 닦는 곳도 있고, 휴게 하는 곳도 있습니다. 

휴게실 옆에는 카페도 있어요. 타석에서 전화하면 배달도 해주시는데요. 직접 만드시는 메뉴들도 있고 맛있습니다.

카페 내부도 꽤 넓어서 대기시간이 길어지면 카페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초안산 골프연습장 연습그린

 

초안산 골프연습장 건물을 마주 보고 왼쪽으로는 꽤 넓은 연습그린이 있습니다. 

잔디가 아니라 매트이긴 하지만 꽤 넓어서 퍼팅 연습하는 것도 괜찮아요. 물론 벙커 연습장도 있답니다. 

 

출처 : 초안산 골프연습장 인스타그램

 

초안산 골프연습장의 외관과 입구 쪽에 있는 골프용품점입니다.

골프용품점에는 골프복, 골프화, 골프채, 골프공 등 웬만한 물건을 다 구입하실 수 있고요. 

그립이나 골프채 슬리브도 교체하실 수 있어요. 실제로 그립과 슬리브를 교체해보았는데 친절하고 꼼꼼하게 잘해주시더라고요. 이런 서비스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추천드립니다. 

 

초안산 골프연습장 주차장

 

그리고 마지막으로 초안산 골프연습장은 위 사진과 같이 주차장이 넓어요. 

오동 골프연습장은 주차 간 거리도 좁아서 문콕이 일상인데, 여기는 차간 간격이 보통으로 문콕 위험도 덜해요. 

노원구, 도봉구, 강북구에서 야외 골프연습장을 찾으실 분들은 제 포스팅 내용 참고하셔서 즐겁게 골프 연습을 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