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간단하게 시원한 밑반찬 오이무침 황금레시피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4. 26.

간단하게 시원한 밑반찬 오이무침 황금 레시피

 

 

제가 제일 좋아하는 채소 중 하나가 오이인데요. 그래서 오이를 그냥 먹거나 오이를 이용한 요리를 자주 해 먹는 편입니다. 그중에서 가장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오이요리는 오이무침인데요. 여름에 시원하고 아삭하게 먹기 좋은 반찬이라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오이무침 만드는 방법


오이무침 요리 재료

오이 2개, 양파 1/4개, 소금, 고춧가루, 간장, 설탕, 식초, 참기름

오이무침 요리재료

 

오이 2개와 양파 1/4개를 준비해주세요.

양파가 매운 편이라면 양을 더 줄여주시거나 찬물에 미리 담가서 매운 기를 빼주세요. 

오이를 깨끗하게 씻어서 껍질을 벗겨서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두께가 0.5~0.8mm 정도로 잘라주세요. 

어슷 썰기를 해주셔도 되고, 저처럼 잘라주셔도 되는데요. 오이나 묵 요리는 일반 칼보다 크링클 커터를 사용해서 잘라주시면 모양이 이뻐서 보기도 좋답니다. (제가 사용한 칼은 트라이앵글의 크링클 커터입니다.)

양파는 너무 두껍지 않도록 채 썰어주시면 됩니다. 

 

오이 숨죽이기

 

큰 볼에 잘라준 오이를 넣어주시고, 소금을 넣어서(반 숟가락 정도) 살짝 절여주세요. (오이 숨죽이기 단계)

5분 정도 숨죽여준 다음, 양념을 할 준비를 해주세요. 이 요리법은 오이무침을 완성한 다음 바로 드실 수 있답니다.

 

 

 

오이무침 양념하기


오이무침 양념하는 방법

 

오이무침 양념은 (오이 2개 기준) 간장 1/2 스푼, 고춧가루 1스푼 반(1/2), 설탕 1스푼, 식초 2스푼, 참기름 반 스푼입니다.

오이무침 양념장을 넣기 전에, 채 썰어서 준비해 둔 양파를 오이와 함께 넣고 같이 무쳐주세요. 

 

오이무침-여름밑반찬-오이
오이무침

 

완성된 오이무침입니다. 

새콤달콤 아삭하게 맛있어서 입맛 없을 때도 입맛을 돌게 해줄 수 있는 밑반찬입니다. 

오이무침도 양념을 어떻게 할지 몰라서 쉽게 하지 못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이 양념 비율로 만들면 언제든 맛있는 오이무침을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맛있는 한 끼 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