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따뜻하고 든든하게 토마토 소고기 야채수프 만들기(토마토 야채스튜)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4. 21.

따뜻하고 든든하게 토마토 소고기 야채수프 만들기(토마토 야채스튜)

 

 

요즘 간절기로 면역력도 걱정되고, 서양식 요리를 좋아하는 남편에게 특별식을 해주고 싶어서 준비한 요리입니다.

스튜 형식으로 만든 토마토 비프 야채수프인데요. 밥 대신 먹어도 든든하고, 냉장고에 있는 야채 털이용으로 만들어도 좋은 건강식입니다. 오래 끓일수록 맛있지만,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해서 추천드리고 싶은 요리입니다. 

 

 

 

토마토 소고기 야채 스프 재료 준비


토마토 소고기야채스프 재료준비

 

토마토 소고기 야채수프의 재료는 냉장고에 있는 모든 야채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대신 당근과 샐러리는 빠뜨리지 말고 꼭 넣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풍미가 훨씬 좋아져서 밖에서 사 먹는 맛이 될 거예요. 

 

소고기(사태 부위 200g), 샐러리 한 줌, 홀 토마토 1캔, 토마토 2알 (홀 토마토가 없으면 토마토의 양을 더 늘려주세요.), 양파 1/2개, 버터 약간, 후추, 감자 2개, 당근 1개, 양배추 1/5개, 소금, 카레 1스푼

 

제가 준비한 재료는 위와 같습니다. 사진에는 안 보이는 재료도 있으니 재료 꼭 확인해주세요. 

소고기는 만들기 전에 핏물을 제거해서 준비해주세요. 

 

 

스튜 형식으로 만들어줄 건데요. 스튜(stew)는 서양요리의 하나로 소고기, 닭고기, 돼지고기 등에 버터와 조미료 그리고 야채 등을 섞어서 푹 끓여준 국물 있는 서영의 찌개요리를 말합니다. 넣는 재료에 따라서 다양한 형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무쇠냄비가 있다면, 무쇠냄비에 오래 끓여서 만들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야채손질

 

준비된 재료들을 손질해줍니다.

당근과 감자는 둥글둥글하게 깎아서 국물이 탁해지지 않도록 손질해주었는데요. 이 단계는 생략하셔도 상관없습니다. 

 

 

토마토 소고기 야채 수프 만드는 방법 (황금 레시피)


냄비에 야채볶기

 

1. 냄비가 달궈지면 버터를 넣고 버터가 살짝 녹으면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2. 양파가 어느 정도 볶아지면, 핏물을 제거한 소고기를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이 때 후추를 살짝 뿌려주세요. 

소고기의 크기는 취향대로 잘라서 준비해주시면 되는데, 한 입 크기로 손질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토마토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4. 어느정도 볶고 나면 홀토마토를 한 캔 부어줍니다. 토마토를 으깨듯이 잘 섞어가면서 볶아줍니다. 

야채를 한꺼번에 넣고 물을 넣고 끓여도 되지만, 볶는 단계를 거치면 더 맛있게 만들어지니 수고롭더라도 볶아서 요리해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5. 준비한 재료들이 다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주시면 됩니다. 각자 요리하는 냄비의 크기가 다르고, 재료의 크기나 양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물의 양을 정확히 맞추기는 어려워요. 대신 야채에서 나오는 수분의 양을 생각하시고 물을 부어주세요. 물의 양이 지나치게 많지만 않으면 다 괜찮아요^^ 요리는 쉽게 하셔야 즐기실 수 있습니다. 

6. 감자와 당근을 넣고, 샐러리도 넣고 약불로 끓여줍니다. 

 

 

7. 저는 어느 정도 끓이다가 냉장고에 남아있는 양배추가 생각나서 잘라서 추가해주었어요. 양배추 넣어도 정말 좋아요.

8. 스튜는 오래 끓여주시는 것이 좋은데, 저는 3시간 정도 끓여준 것 같아요. 

9. 토마토가 너무 신맛이 강하면 설탕으로 조절해주시고요. (김치찌개 신맛을 잡는 것과 같은 원리) 너무 싱거우면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10. 모든 재료가 잘 익으면 토마토 소고기 야채 수프 완성입니다.

 

비프스튜-토마토야채스프-토마토소고기야채스프
토마토 소고기 야채 스프

 

완성된 토마토 소고기 야채 수프입니다. 오래 끓였더니 고기도 부드럽게 잘 익었습니다.

남편과 저녁식사로 먹었는데요. 탄수화물 대신 이렇게 먹으니 속도 편하면서 든든하게 맛있게 먹었습니다.

남편이 파는 것 같은 맛이 난다고 엄지 척해주면서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이 맛에 요리하지!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와인 안주로도 너무 좋을 것 같지만, 식사대용으로 먹어도 정말 좋아요. 

유튜버 회사원 A는 아침 대신 이 수프를 먹고 몸무게도 많이 감량했다고 하니, 건강식으로도 너무 좋겠죠?

 

 

호밀빵이랑 같이 먹었는데, 만일 빵을 곁들어서 드시고 싶으시다면 일반 바게트와 드시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요.

오래 끓여야 해서 시간은 걸리지만, 대용량으로 만들어두고 소분해놓고 드실 수도 있어서 꼭 한번 토마토 소고기 야채 수프를 만들어서 드셔 보시라고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오늘도 맛있는 한 끼 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