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이야기

KPGA 2022시즌 개막전이 열리는 라비에벨CC 올드코스 라운드 후기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4. 14.
728x90

KPGA 2022 시즌 개막전이 열리는 라비에벨 CC 올드코스 라운드 후기

 

춘천에 위치한 라비에벨 CC는 올드코스와 듄스 코스로 각각 18홀씩 나뉘어 있습니다.

올드코스는 한옥의 클럽하우스가 인상적인 곳으로, 이번에 KPGA(한국 남자골프대회)의 2022년 시즌의 개막전이 열리는 곳이기도 한데요. 여자골프대회도 열렸던 곳으로 남편과 제가 정말 좋아하는 라비에벨 CC 올드코스를 소개해드리고, 골프 라운드 후기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춘천 라비에벨CC 올드코스


한옥클럽하우스
라비에벨CC 올드코스 한옥 클럽하우스

 

라비에벨 CC는 춘천에 위치한 퍼블릭 골프장으로 총 36홀, 올드코스와 듄스 코스 각각 18홀씩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올드코스는 한옥의 클럽하우스가 인상적인 곳으로 인기가 아주 많아서 골프 부킹을 하기 매우 힘든 곳입니다.

 

 

 

 

한옥 클럽하우스 덕분인지 더 고즈넉하고, 차분해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듄스 코스는 조선 잔디이고, 올드코스는 양잔디인데 듄스 코스보다 올드코스를 예약하기가 더 힘든 편이랍니다.

 

라비에벨CC-BTS-지민한복
BTS(방탄소년단) 지민이 입었던 한복 수트

 

제가 라비에벨 CC에 방문했을 때 디자이너 김리을 님의 작품이 전시되어있었는데요.

이것은 BTS(방탄소년단) 지민이 입었던 한복 슈트라고 합니다. 세계적인 스타가 입은 옷을 무료로 전시하고 있었는데요. 이렇게 볼 수 있어서 엄청 반가웠던 기억이 나네요.

 

 

이 날은 그린 스피드가 2.6~2.7 정도였고, 전 날 비가 많이 와서 벙커가 젖어있어서 벙커샷이 조금 어려웠습니다.

라비에벨 CC 올드코스는 가을에 방문하면 제일 이쁜 풍경을 즐기면서 골프 라운드를 할 수 있는데요. 저는 아직 본격 시즌 시작하기 전에 방문해서 가을 풍경을 아는 사람으로서 더 아쉬움이 있긴 했습니다.

 

라비에벨CC 올드코스 잔디상태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잔디는 좀 짧긴 했지만, 디봇도 많이 없고 관리가 잘 되어있었습니다.

이제는 4월도 되었고, 골프대회 코스로 이용되니 더 관리도 잘 되어있고, 잔디 상태도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골프대회 전, 후로 방문하시면 그린 스피드도 더 빠르고 대회 모드로 관리되어 있어서 플레이가 어려울 수는 있겠죠?

 

 

라비에벨 CC 올드코스는 페어웨이가 양잔디로 되어 있고, 대부분 코스가 티샷을 하는 데는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그리고 티샷에 매트가 하나도 없이 잔디 위에서 티샷을 할 수 있는 것도 정말 좋아요.

올드코스는 전체적으로 그린 주변에서 어프로치와 그린에서의 플레이가 까다로운 편이고, 파3 홀을 화이트 티 기준으로 파3가 150미터 정도로 초보자들에게는 거리가 길게 느껴질 수도 있는 곳입니다.

코스의 레이아웃도 다양하게 이루어져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플레이할 수 있는 골프장이에요.

 

라비에벨-올드코스-시그니처홀-정자
라비에벨CC 올드코스 시그니처홀

 

여기는 3번 홀로 왼쪽에 정자가 보이는 파3 시그니처 홀입니다. 

 

라비에벨CC 올드코스

 

여기는 라비에벨 CC 올드코스의 6번 홀인데요. 파 5홀로 핸디캡 1번 홀입니다.

봄에 방문하시면 핑크빛 꽃밭을 보실 수 있어요. 여성 골퍼분들은 여기서 이쁜 인증숏도 남기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라비에벨 CC의 듄스 코스가 황량하게 느껴지시는 사람들은 올드코스가 좀 더 한국의 골프장 느낌을 받을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듄스 코스도 뻥 뚫려서 시원하게 샷을 할 수 있고, 초보자나 여성 골퍼분들도 재미있게 골프 라운드를 하실 수 있는 곳이랍니다.

 

 

반응형

 

KPGA(한국 남자골프) 2022년 시즌 개막전 개최


2022년 시즌 KPGA 코리안투어는 '제17회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입니다. 이 대회는 제가 라운드 했던 이곳, 라비에벨 CC 올드코스에서 진행되는데요. 총상금은 7억 원, 우승상금은 1억 4,000만 원입니다.

지난해 우승자 문도엽 프로는 9년 만에 메인스폰 서가 주최하는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번 남자골프대회도 갤러리가 허용되는데요. 여러분들도 갤러리 신청 후 골프 관람하시면 이런 이쁜 풍경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라비에벨 CC는 코오롱그룹에서 운영하는 골프장인데요, 그래서 WACC 조형물도 보실 수 있고 의류도 구입하실 수 있답니다. 작년과 올해 모두 2월 말, 3월 초 비수기를 노려서 골프 라운드를 즐겼는데요. 잔디가 푸르를 때 꼭 다시 방문해서 골프 치고 싶네요. 제발 예약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ㅋㅋㅋㅋㅋ

 

라비에벨 올드코스

이번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 남자골프대회 중계는 4월 14일부터 4월 17일까지 4일 동안 JTBC골프채널에서 오후 12시부터 저녁 5시까지 TV로도 보실 수 있고요. 2년 만에 유관중 경기로 진행되는 만큼 갤러리 입장 방법도 궁금하실 텐데요.

무려!!! 무료입장이 가능하답니다. 보통은 예매 후 갤러리로 참관할 수 있는데 무료입장이라니. 춘천이니까 골프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안 갈 이유가 없겠죠? 갤러리로 입장하시는 분들은 선착순으로 스크래치 복권도 제공되고, 매일 100명은 대회 공식 우산도 제공된다고 합니다. 

 

제가 라운드 했던 라비에벨 CC 올드코스의 정보 참고하시고, KPGA 골프대회에도 관심이 있으시다면 갤러리 참관 및 중계방송 시청도 해보시길 바랄게요. 오늘도 즐거운 골프 라운드 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