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

거북목은 베개부터 바꿔보자. 수면공감 우유베개 실사용후기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3. 24.

거북목은 베개부터 바꿔보자. 수면 공감 우유 베개 실사용 후기

 

 

여러분들은 아침에 일어나면 개운하신가요? 늘 숙면을 취하시나요?

저는 얼마 전까지 아침에 일어나면 늘 목과 어깨가 아프고 개운하지가 않아서 너무 힘들었어요. 그래서 늘 고민하다가 베개를 교체해볼까 했는데요. 기능성 베개들은 너무 비싸고, 비싼데도 마음에 드는 게 없더라고요. 그러다가 SNS에서 많이 보이는 수면 공감의 우유 베개를 보고 일단 구입해보았는데요. 몇 달간 사용해본 찐 사용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수면 공감 우유 베개


SNS하시는 분들이라면 수면 공감의 우유 베개를 많이 보셨을 거예요.

우유 베개는 목을 받쳐주는 곳의 높이에 따라 스탠다드 핏, 이지핏 2가지가 있어요. 

저는 목이 짧은 편이라 상대적으로 높이가 낮은 이지핏으로 선택했고요. 남자들은 스탠다드핏을 선택하시지만, 저는 베개는 높은 것보다는 낮은 것이 좋다고 생각해서 남편도 이지핏으로 구입했습니다.

(경추 서포트 셀 기준으로, 이지핏 높이는 7.5cm이고 스탠다드핏 높이는 10cm입니다.)

 

수면 공감은 실제로 수면 장애를 겪고 있는 사람들의 사례를 분석하여, 수면을 방해하는 신체적/ 물리적/ 심리적. 환경적 요인들을 분석하여 아래와 같은 인체공학적 구조를 개발하였다고 합니다. 

 

우유베개-이지핏-수면공감
수면공감 우유베개
출처: 우유베개 홈페이지

 

우유 베개는 목을 받쳐주는 추 서포트 셀, 그리고 머리를 지지하는 서포트 셀(후두부, 윗머리 서포트 셀), 측두부 서포트 셀로 5가지 부분으로 구분되어있습니다. 

 

 

우유 베개는 총크기가 가로 68* 세로 42cm로 넉넉해서 자유로운 뒤척임에도 편안하게 목과 머리를 받쳐줍니다. 

저는 경추 서포트 셀 부분도 높게 느껴져서 윗머리 서포트 셀 부분을 목에 받쳐서 사용하는데 저에게는 높이가 딱 맞아서 처음 사용하고 아침마다 신세계를 맛봤었습니다. (키가 작은만큼 저는 목도 정말 짧은 가봐요 ㅠㅠㅠ 속상합니다.)

남편은 저와 반대로, 경추 서포트 셀 부분으로 누워서 사용하는데, 일반 성인 남성분도 이지핏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런 방법은 홈페이지에도 나와있는데요. 경추 서포트 셀 부분을 목 방향으로 사용하실 때에는 측면보다 정면으로 잠을 많이 주무시는 분들과 탄탄한 느낌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요. 저와 같은 방향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측면 잠을 많이 주무시는 분들과 폭신한 느낌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한다고 하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라텍스-베개추천-거북목방지

 

우유 베개는 쿠션이나 통 라텍스 대신 라텍스 조각을 베개 안에 가득 채워놓은 형태인데요.

라텍스 조각을 사용하여 단단하고 높은 탄성의 쿠셔닝을 실현하였고, 오랫동안 사용해도 쉽게 꺼지지 않는 밀도를 유지하는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쉬운 것이 표면이 일반 천이 아니라 약간 가죽 같은 느낌인데요.

베개커버를 하고 사용했을 때는 가죽의 느낌이 나거나, 가죽 질감의 소리가 귓가에 나지는 않지만, 세탁을 하기에는 난감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세탁 불가. 베개커버만 세탁 가능)

다른 후기를 봐도 이 부분은 호불호가 분명히 있는 것 같습니다. 

 

대신 라돈 검사를 3단계에 걸쳐서 시행하였고, 라돈과 포름알데히드, 아닐린 및 아릴아민 등의 테스트를 통과하였습니다. 그리고 속커버를 저가형 홀겹 커버로 하는 것이 아니라, 면 100%의 고밀도 조직과 누빔 구조, 부직포의 3중 구조를 사용하여 라텍스 후레이크의 출입을 차단시키고 베개의 포근함의 특징을 더욱더 살렸다고 합니다. 

 

 

 

우유 베개 베개커버 - 항균 쿨링 커버


우유 베개의 베개커버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안티바이러스 베개커버, 방수 커버, 에어 캡슐 두피 커버, 항균 ㅋ루링 커버, 항균 달 패턴 커버, 코든 솔리드 커버, 호텔식 도비직 커버, 스트라이프 그레이 커버가 있습니다.

 

우유베개커버-솔리드
솔리드 베개 커버 라이트 그레이

 

제가 선택한 것은 자루 형태의 베개커버로, 솔리드 베개 커버 라이트 그레이 색상입니다. 

베개를 세탁할 수 없기 때문에 베개커버는 자주 세탁하고 있는데요. 면의 촉감이 좋고, 세탁하기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선택할 수 있는 베개커버의 색상이 제한적이라는 것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름이 되면 여름 전용 베개커버도 추가로 구입할 예정입니다.

 

기존에 거북목을 악화시켰던 일반 베개

 

버리기 전에 기존에 사용하던 베개를 찍어보았는데요. 오른쪽에 제가 손가락 크기로 표시한 부분처럼 목을 받치는 부분이 저와 맞지 않아서 안 그래도 안 좋은 거북목이 계속 악화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처럼 숙면을 취하지 못하시는 분들, 아침이 개운하지 않으신 분들, 거북목이 심하거나 목이 짧으신 분들은 기능성 베개 사용을 추천드리고, 우유 베개 고민하시는 분들에게는 찐 내 돈 내산, 몇 달 사용해 본 사람으로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만일, 그래도 나에게 잘 맞을지 고민되시는 분들은 직접 방문해서 베개를 사용해 볼 수 있는 공간도 있다고 하니, 홈페이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