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사회이야기

2022년 경제트렌드 머니러시, 본캐와 부캐로 수익을 늘리는 현상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2. 14.
728x90

2022년 경제 트렌드 머니 러시, 본캐와 부캐로 수익을 늘리는 현상

 

 

'머니 러시'라는 경제용어를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머니 러시란, 파이프라인, N 잡러 등등 본업뿐만 아니라 부업이나 개인적인 투자활동 등을 통해서 수입을 늘리려는 노력을 뜻하는 용어인데요. 머니 러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예시를 들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머니 러시

 

코로나가 시작되고 나서 계속 발전하고 있는 경제 트렌드 '머니 러시'란, 본업뿐만 아니라 부업이나 투자를 통해서 수입을 다변화하고 극대화하려는 노력을 뜻하는 경제용어입니다. 여러 개의 부캐나 부업을 갖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하나의 직업이 아닌, 'N 잡러'라는 용어도 생겨났는데요.

유튜브나 블로그, 주식투자까지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면서 또 하나의 경제수익을 얻으려는 사람들이 주변에도 많아졌죠.

실제로 유튜브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온라인 플랫폼 등이 급격히 발전, 활성화되고 있고 또 다른 경제수익을 얻는 방법 등에 대한 강의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새로운 경제수익 파이프라인을 위해서 도전하고 계신가요?

 

 

머니 러시의 예시

 

이마트 24의 주식 도시락

 

이마트24 주식도시락 마케팅

 

이마트 24에서는 일명 '주식 도시락'을 한정 판매하여 큰 화제가 되었는데요. 머니 러시 트렌드를 활용한 마케팅의 예시입니다. 이 도시락에는 네이버,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 9개 기업의 주식 중 1주를 받을 수 있는 쿠폰이 랜덤으로 들어있었습니다.

이마트 24는 주식 도시락 외에도 뮤직 카우와 협업하여 음악 저작권이 담긴 도시락을 출시하기도 하였습니다. 

 

리셀 테크(리셀(Resell)+재테크)

 

리셀테크(명품 오픈런)

 

'리셀 테크'란, 한정판이나 희소성이 높은 상품(제품) 등을 구매하여 차익을 남겨서 되파는 재테크 방식을 말하는데요. 단순히 비싼 제품보다는 희소성 있고 가치 있는 상품을 더 높이 평가하는 MZ세대와 '득템력'이라는 트렌드의 영향으로도 볼 수 있겠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과 장기화로 소비심리가 침체된 가운데에서도 중고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는데요. 2008년에 비해서 5배가 넘게 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리셀(re-sell)은 이미 '저위험 고수익'의 재테크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주식과 코인, 부동산에 비해서 소액으로 단기 차익을 노릴 수 있고, 진입장벽이 낮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소비심리가 억눌러져 있다가 분출되는 보복 소비로 인하여 명품 시장이 급성장했는데요. 명품 시장의 잦은 가격 인상으로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할 때 구입하여, 비싸게 되파는 리셀러가 더욱 활발해졌습니다. 우리가 뉴스에서 흔히 백화점 앞 명품 매장의 오픈런을 봐도 알 수 있죠?

 

 

 

 

제페토 등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크리에이터

 

메타버스의 등장으로 새롭게 떠오르는 직업 중 하나가 바로 '메타버스 크리에이터'입니다.

주로 아바타용 의류나 아이템들을 제작 및 판매를 하면서 수익을 내는 것인데요. 크리에이터는 메타버스 생태계를 확장시키면서, 그런 확장되는 세계 속에서 계속해서 새로운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글쓰기 플랫폼

 

대표적인 글쓰기 전문 플랫폼은 카카오의 '브런치'를 들 수 있는데요.

누구나 쉽게 작가로 등록할 수 있고, 자신의 일상부터 관심사,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로 글을 쓸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매년 '브런치 북 출판 프로젝트'로 책을 직접 출판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지고, 출판사에서 출판 제의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2022년 새로운 경제 트렌드인 머니 러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머니 러시는 과거 미국의 서부에서 금광이 발견되자 사람들이 금을 캐내기 위해서 몰려들었던 '골드러시'에서 파생되어 나온 단어로 오늘날에는 '어떻게 하면 돈을 더 많이, 잘 벌 수 있는가'에 집중하면서 등장한 경제 트렌드입니다. 

'이제는 돈이 있어야 산다'라는 인식이 강해지면서 '머니 파이프라인 하나쯤은 가지고 있어야 좋다'라는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여러분들은 또 다른 경제수익 라인에 관심이 많으신가요? 어떠한 재테크에 관심이 많으신가요?

새로운 경제 트렌드 관련한 내용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