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마켓컬리 타마루제면소 마제소바 밀키트 내돈내산 후기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2. 3.

타마루 제면소 마제 소바 밀키트

 

 

마켓 컬리에서 판매하는 타마루 제면소의 마제 소바 밀키트 후기입니다.

마제 소바는 비빔면의 종류로 면에 고기, 채소, 달걀 등을 얹어 고명과 소스를 더해 비벼먹는 면요리입니다. 

마제 소바 밀키트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맛은 어떤지 내 돈 내산 밀 키트의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타마루 제면소 '마제 소바'

 

마켓 컬리에서 구매한 마제 소바 밀키트입니다.

인기가 많아서 한동안 계속 품절 상태였는데요. 오랜만에 재고가 있어서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마제 소바 밀키트는 2인분이 기본 구성이며, 가격은 11,000원이었습니다. 

 

마제소바-밀키트-마켓컬리
마제소바 밀키트

 

마제 소바는 고기 고명과 양념장을 곁들여서 비벼 먹는 면요리로, '타이완 마제 소바'라는 별칭으로도 불린다고 합니다.

나고야에 위치한 라멘 가게에서 우연찮게 생면과 타이완풍의 민치소스(간 고기를 이용해서 만든 소스)를 비벼서 먹었는데 조합이 너무 좋아서, 이 레시피를 발전시켜 지금의 마제 소바 레시피가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마제소바 영양정보

 

마제 소바의 총 내용량은 2인분 기준 340g이며, 1인분 당 431kcal입니다. 

 

타마루제면소 마제소바 조리법

 

마제 소바 만드는 방법(조리법)

 

  • 냉동 상태의 면을 냉장실에서 하루 또는 상온에서 1시간 동안 해동하여 조리해줍니다.
  • 해동된 면을 끓는 물에 넣고, 뭉치지 않도록 풀어가면서 3분간 삶아서 준비해줍니다.
  • 다른 냄비에 물을 끓인 후, 동봉된 소스와 고기 고명을 봉지째 넣고 중탕해줍니다.
  • 삶은 면은 건져내서 물기를 제거하고, (찬 물에 헹구는 것이 아닙니다.) 그릇에 담아 준비해줍니다.
  • 면을 담은 그릇에 소스, 고기 고명, 가쓰오 팩을 넣고 비벼주면 완성됩니다.
  • 기호에 따라, 계란 노른자 또는 부추, 대파, 김가루 등을 추가해주셔도 좋습니다. 

 

 

마제소바 밀키트 구성품

 

마제 소바 밀키트의 구성품은 마제 소바 2봉, 마제소바 고명 2봉, 마제소바 소스 2봉, 가쓰오 팩 2봉으로, 모든 기본재료들은 2인분 분량입니다.

마제 소바의 면은 통밀가루로 만든 특제 생면으로, 일반 면과 다른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마제 소바의 소스와 고기 고명은 끓는 물에 따로 중탕하여 준비해주었습니다. 

충분히 따뜻하게 데워주셔야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마제 소바의 생면도 다른 냄비에 끓여서 준비해주었습니다. 

 

마제소바 밀키트 완성

 

완성된 마제소바의 모습입니다. 기본 구성품 소스들만 넣어주었습니다.

저는 마제 소바를 처음 먹는 거라 밀키트의 기본 구성품으로만 만들어서 기본 맛을 먼저 즐기고 싶었습니다. 

(마제 소바가 처음이 아니신 분들은 김가루, 부추, 대파, 다진 마늘, 계란 노른자 등을 넣어서 더 풍부한 맛으로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개 중에 하나는 노른자만 추가해주었습니다.

생각보다 매운맛이 강해서 노른자를 추가하거나 고명을 추가해주시면 조금 더 마일드 한 맛으로 부드럽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면을 1/3 정도 먹을 후, 남은 양념에 식초를 살짝 두르고 흰쌀밥을 비벼 먹어보라고 되어 있었는데요. 저에게는 소스가 밥을 비벼먹기에는 부족해서 그냥 면만 먹었습니다. 소스가 더 풍부해서 밥까지 충분히 비벼 먹을 수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마제소바
타마루제면소 마제소바 비벼준 뒤의 모습

 

비빈 후의 마제 소바 밀키트의 모습입니다.

면이 진짜 쫄깃쫄깃하게 맛있었고, 소스를 그냥 비벼만 주었는데도 면에 충분히 맛이 배어있어서 진한 맛이 좋았습니다.

코로나로 외식이 힘든데, 이렇게 집에서도 맛있는 마제 소바를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마켓 컬리에서 밀키트 구입을 고민하신다면, 꼭 타마루 제면소의 마제 소바 밀키트를 구입하셔서 드셔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