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림이야기

에어프라이어 청소하는 방법(에어프라이어 관리법)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1. 27.
728x90

에어프라이어 청소하는 방법(에어프라이어 관리법)

 

 

밀키트나 냉동식품이 다양해지고, 요리법이 다양해지면서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에어프라이어 어떻게 청소하면서 관리하시나요? 조금만 방심하면 기름때 등으로 더러워질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제가 청소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반응형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는 순환하는 뜨거운 공기를 사용해서 음식을 튀기는 조리 기구를 말합니다.
요즘에는 올스텐으로 된 에어프라이어 기기들도 많이 나와서 상대적으로 예전보다 관리가 더 편할 것 같은데요.
내가 가지고 있는 에어프라이어도 평소에 잘 관리하면서 사용한다면, 깨끗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제가 사용하고 있는 에어프라이어는 보토(VOTO)입니다.
요즘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 청소를 조금 게을리했던 것 같아서 오랜만에 깨끗하게 닦아주기로 했답니다.

 

에어프라이어 청소 방법


전자레인지 내부를 청소해 줄 때에도 사용하면 좋은 방법인데요.
오븐용 그릇에 종이컵 1컵의 물, 베이킹 소다 1스푼, 식초 1스푼을 넣어서 잘 섞어줍니다.
(에어프라이어 기계에 넣어줄 거라서 오븐용 그릇을 사용해주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50도에서 10분 정도 작동시켜줍니다.
가지고 있는 에어프라이어의 오염 정도에 따라서 시간은 더 늘려주시면 됩니다.


에어프라이어를 돌리고 나면 이렇게 내부의 기름때가 불려지는데요. (하얀색은 베이킹소다 물이 튄 흔적입니다.)

돌리자마자 청소를 하게 되면 내부가 매우 뜨겁기 때문에 손을 다칠 수 있어요. (화상 주의)

에어프라이어의 뚜껑을 덮어놓고 열이 식을 때까지 기름때가 더 불려질 수 있도록 기다려주세요. 

안에 있던 그릇을 모두 빼내고, 내부의 열이 어느 정도 식었다면 에어프라이어 청소의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주방청소-기름때제거-손소독티슈
손소독티슈 주방청소

 

청소도구는 바로 손 소독 티슈입니다.

저는 주방의 기름때 청소에 손소독티슈를 사용하고 있어요. 가스레인지 앞의 타일의 기름때 제거에도 좋아요.

평소에는 에탄올을 물에 타서 희석한 다음, 분무기로 뿌리면서 사용할 때도 있는데요. 코로나 때문에 손소독티슈를 구입하거나 사은품으로 받은 것이 많아서 청소용으로 이용하고 있답니다. 

 

 

 

 

기름때가 불려진 상태이기 때문에 손 소독 티슈로 닦아주면 이렇게 기름때가 잘 닦여서 나온답니다.

오래 청소를 하지 않아서 더 더러운 경우에는, 내부를 손소독티슈로 닦아주고 에탄올 성분이 남아있지 않도록 젖은 수건과 마른 행주로 내부를 1차로 청소한 다음 처음부터 한번 더 이 단계를 반복해주세요.

에탄올성분 때문에 청소 직후에는 뚜껑을 열어서 에탄올이 날아갈 수 있도록 해주시고, 청소 마무리에는 물티슈 또는 젖은 행주 등으로 내부를 다시 한번 닦아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에어프라이어 청소 전/후

 

에어프라이어 청소를 하기 전과 후의 사진입니다. 

청소 전에는 기름때 때문에 제가 비치지도 않았었는데, 청소 후에는 내부 사진을 찍는 제가 비치는 것만 봐도 얼마나 깨끗하게 청소된 건지 아시겠죠? ㅋㅋㅋ

저도 솔직히 매일매일 청소하면서 관리하는 것은 아니라서 비포사진이 조금 부끄럽긴 하지만요. 저만 그런 건 아니겠죠?

이렇게 한번 깨끗이 닦아서 청소했다면, 에어프라이어 사용 직후에 물티슈나 젖은 행주 등으로 내부를 닦아주는 것만으로도 잘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청소/ 관리

 

에어프라이어 청소 비포/ 애프터 사진입니다.

여러분들 주방에 있는 에어프라이어는 지금 깨끗하신가요? 에어프라이어의 열선 주변에도 기름때가 많으니 꼼꼼하게 닦아주시고요, 외부도 한 번씩 손소독티슈로 닦아서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관리해주세요. 

제 포스팅을 보셨다면, 미루지 마시고 오늘 에어프라이어 청소하시고 맛있는 음식 더 깨끗하게 조리해서 드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