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금산제면소 탄탄멘 밀키트(탄탄면 밀키트)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1. 12. 31.

금산제면소 탄탄멘 밀키트

금산제면소 탄탄멘

 

정창욱 셰프가 운영하는 맛집, 금산제면소 탄탄멘을 밀키트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금산제면소는 국물이 있는 탄탄면이 아니라 비벼먹는 스타일의 탄탄면입니다. 

밀키트 구성과 요리방법, 완성된 금산제면소의 탄탄멘 요리 참고하세요.

 

 

 

금산제면소 탄탄멘

 

금산제면소-탄탄멘-탄탄면밀키트
금산제면소 탄탄멘

 

금산제면소는 TV에서도 많이 만나볼 수 있었던 정창욱 세프가 운영하는 면 요리 전문점입니다.

금산제면소는 식당보다 제면소가 더 넓은 곳이라고 해요. 그 정도로 신선한 면을 직접 만들어서 제공합니다.

탄탄멘은 국물 없는 비빔면 스타일이고, 산초와 고춧가루, 흑식초와 고추기름을 얹어서 먹습니다. 식당에서는 온천 달걀과 마라 등의 토핑도 추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이마트 새벽 배송으로 주문했습니다.

1인분 구성이며, 총 309g인데 925kcal라니 ㅋㅋㅋ 맛있는 음식은 칼로리는 보지 않고 먹도록 해요 우리.ㅋㅋㅋ

 

금산 제면소 탄탄멘 구성

탄탄멘 150g, 탄탄멘 소스 90g, 탄탄멘 고명 30g, 금산 고추기름 30g (15g*2개), 향이 고소한 참기름 9g

 

 

금산 제면소 탄탄멘 조리방법

 

 

  1. 냉동상태의 소스와 고기 고명을 봉지째 끓는 물에 넣고, 1분간 중탕합니다.
  2. 다른 냄비에 물을 넉넉히 넣고 끓인 후, 해동된 생면을 약 2분 정도 익혀주세요.
  3. 익은 면은 찬물에 헹구지 않고 물기만 제거해주시고, 그릇에 담아주세요.
  4. 면을 담은 그릇에 소스를 붓고, 고명을 올린 후 고추기름과 참기름을 넣어 잘 비벼주세요. (고추기름은 2봉이 들어있으니 취향에 맞게 양을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먹으려고 미리 해동해두었기 때문에, 금산 제면소 탄탄멘 밀키트 속의 구성품들이 해동된 상태였습니다.

고명과 소스는 물을 끓여서 중탕시켜두고 면을 조리해주었습니다.

 

 

생면의 양은 1인분치고도 넉넉한 편이라서 남자분들도 든든하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면의 굵기나 퀄리티도 좋아보였습니다. 

특히 고춧기름이 2봉으로 나누어져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저는 맵 찔이 남편을 위해서 1봉만 넣어주었습니다. 

 

 

생면을 익혀서 조리해주었습니다.

2분간 조리해주라고 되어있는데, 저는 조금 더 익혀주었습니다. (취향에 맞게 면을 조리해주세요.)

 

 

 

탄탄멘 고기고명

 

중탕을 해준 탄탄멘의 고기고명입니다. 

고기가 아주 넉넉히 들어있어요. 

 

금산제면소 탄탄멘 밀키트 완성

 

탄탄멘의 소스와 고춧기름, 고기 고명까지 모두 올려서 완성된 모습입니다. 너무 맛있을 것 같지 않나요?

집에 있는 그릇에 플레이팅했더니 밖에서 먹는 탄탄멘 부럽지 않더라고요.

저는 국물 있는 스타일의 탄탄멘만 먹어봐서 비벼먹는 건 어떤 맛일지 궁금했습니다.

 

금산제면소-탄탄멘

 

생면이라 탱글탱글해 보이죠?

탄탄멘의 소스는 아주 고소했고, 향신료의 향이 좀 느껴지더라고요.

향신료 음식을 잘 못 먹는 저의 입맛에도 맛있었으니, 호불호는 많이 없을 것 같아요.

 

비벼먹는 탄탄멘

 

다 비벼준 금산 제면소의 탄탄멘입니다.

저는 맥주랑 먹었는데 진짜 맛있었어요. 산초가 가끔씩 씹히기도 하는데, 산초를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개인적으로 탄탄면을 진짜 좋아하는데 집에서도 이런 퀄리티의 맛있는 탄탄면을 밀키트로 먹을 수 있다니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여러분들도 직접 가서 드시지 못하신다면, 꼭 집에서 만들어서 드셔 보시길 강력추천드립니다.

맛있는 한 끼 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