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타버스 탐구이야기

보신각 제야의 종 타종식도 메타버스로 만난다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1. 12. 30.
728x90

메타버스로 만나는 보신각 제야의 종 타종식

 

 

코로나 판데믹의 장기화로 서울 종각 보신각에서 열리는 타종식이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12월 31일 오후 11시 30분부터 공개되는 타종식은 서울시 유튜브를 통해서 볼 수 있는데요. 올해는 특별하게 메타버스 플랫폼인 이프랜드(ifland)에서도 타종 행사를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이프랜드(ifland)


서울디지털재단은 올해 보신각 타종식을 시민들이 비대면으로 즐길 수 있도록 메타버스 플랫폼인 이프랜드(ifland)에서
'2022 메타버스 서울 제야의 종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으로 행사를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는 새롭게 시도되는 방식이며, SK텔레콤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이프랜드(ifland)에 접속하여 '메타버스 서울'이라고 검색하면 참여가 가능합니다.

 

SK텔레콤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

 

2022 메타버스 서울 제야의 종 페스티벌

 

  • 행사명 : 2022 메타버스 서울 제야의 종 페스티벌 ('메타버스 서울에서 2022 새로운 시작을 만나다')
  • 행사기간 : 2021년 12월 26 (일) ~ 2022년 1월 2일 (일)
  • 행사내용 : 'Metaverse Seoul New Year's Eve 2022' (2021년 12월 31일 오후 11시부터 진행) / 2022 메타버스 서울 시민참여 페스티벌

- 정재승 교수 강연, 피식 대학/ 래퍼 이영지 토크콘서트,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 특별 공연 영상 상영, 행운의 럭키드로우 이벤트
- 보신각 캡처 이벤트, 매일 찾아오는 덕담 이벤트, 메타버스 서울 퀴즈 라이브

 


메타버스에서 진행되는 타종식 행사의 본 행사는 31일 오후 11시부터 시작됩니다.
'Metaverse Seoul New Year's Eve 2022'라는 이름의 본행사는 2021년 12월 31일 오후 11시부터 진행되며, 뇌과학자 정재승 교수의 '뇌과학으로 알아보는 새해 목표 실천 방법'에 대한 강연과 서울시 홍보대사 래퍼 이영지와의 토크콘서트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피식 대학의 토크콘서트도 진행되며, 진행은 개그맨 김용명 씨가 맡게 됩니다.
이후에는 메타버스 서울광장에서 함께 카운트다운을 외치는 행사도 열릴 예정입니다.
이프랜드(ifland)에서는 마이크 기능이 있어서 접속한 사람들과 함께 카운트다운을 함께 외칠 수 있답니다.

 

 

서울시 온라인 타종식 행사

 


제야의 종 타종식은 메타버스 외에도 온라인으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올해는 타종식은 현장 행사 없이 온라인으로 진행(서울시 홈페이지, 유튜브, 페이스북)되는데요. 타종식 뿐만 아니라 전국의 해돋이 명소에서 미니어처로 제작한 종로 보신각 종을 타종하는 영상과 보신각을 무대로 하는 축하공연, 셀럽 및 시민들의 새해맞이 응원 릴레이 등도 진행됩니다.
행사에 참여하는 셀럽은 양궁 국가대표 안산선수, 오징어 게임의 배우 오영수 님, 그리고 2021년 한 해를 빛낸 시민대표 10명과 서울시장, 서울시의회 의장, 서울시 교육감, 서울경찰청장 등 총 14명이 참여하여 보신각 종을 33번 울릴 예정입니다.

그리고 보신각 종을 가까이 만나보고, 직접 생생하게 소리를 듣고싶으신 분이 계시다면 360도 VR로 체험이 가능합니다.




메타버스 이프랜드 보신각 캡처 이벤트


메타버스 제야의 종 타종식을 참여하셨다면, 보신각 캡처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공간 속에 보신각 종과 함께 사진을 찍고 응모하실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이프랜드 보신각


저도 이렇게 사진도 찍고 메타버스 공간을 한참 돌아다니면서 사람들과 이야기도 하고 놀았어요.
이프랜드 내에 제야의 종 페스티벌을 구경하시면, 이벤트와 참여방법 등을 자세히 알 수 있으니 메타버스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나, 제야의 종을 참여하고 싶으신 분이 계시다면 꼭 한번 이프랜드(ifland)에 접속하셔서 체험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모두들 따뜻한 연말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랄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