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일본식 고등어 된장조림 황금레시피(마켓컬리)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1. 12. 23.

일본식 고등어 된장조림

 

일본식 고등어 된장조림

 

색다른 음식을 드시고 싶을 때 없으신가요?

요즘 외식을 잘하지 못하는데 매일 먹는 반찬 말고 새로운 음식이 먹고 싶어서 만들어보았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요리는 미소된장을 이용한 일본식 고등어 된장조림입니다. 간단하게 맛있게 만들어 드실 수 있으니까 꼭 한번 따라서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일본식 고등어 된장조림 재료 

 

일본식 고등어 된장조림 재료는 마켓컬리를 이용해서 구매하였습니다. 

가시 없는 고등어(노르웨이산) 350g (3개입) , 미소된장(북해도식 미소된장), 대파 

 

가시없는고등어-노르웨이산-마켓컬리
노르웨이식 가시없는 고등어

 

 

일본식 고등어 된장조림의 필수재료인 고등어는 잔뼈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마켓 컬리에서 구입한 이 고등어는 뼈가 완전히 제거되어 있어서 요리도 편하고, 먹기도 정말 편리하더라고요.

저는 조림요리에 사용했지만, 구이용으로도 너무 좋을 것 같아서 강력추천드리고 싶어요.

저는 좀 쟁여놓고 자주 먹으려고요^^

 

 

일본식 고등어 된장조림 요리방법

 

1. 고등어의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서 고등어를 깨끗하게 씻은 후, 끓는 물을 부어서 큰 볼에 1분간 담가줍니다.

 

 

 

2. 뜨거운 물을 부으면 불순물도 뜹니다.

고등어 비린내 제거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이 방법 외에도 고등어 껍질의 투명막을 제거해주셔도 좋습니다. 

 

 

3. 뜨거운 물을 버려주신 후, 고등어가 모두 잠기게 차가운 물을 볼에 부어주세요. 

4. 고등어를 꺼내서 고등어 껍질 쪽에 칼집을 내주세요.

저는 고등어 1마리를 3조각으로 잘라주고 각각 고등어 껍질 쪽에 X자로 칼집을 내주었습니다.

 

고등어요리-된장조림양념

 

5. 일본식 고등어 된장조림 양념 방법

저는 마켓 컬리에서 구입한 노르웨이산 고등어 3마리(350g)를 모두 사용해주었습니다.

물 300ml, 미소된장 3큰술, 설탕 2스푼, 미림 50ml을 잘 섞어서 준비해줍니다.

 

저는 미리 섞어서 양념을 부어주었지만, 따로 양념을 넣어주셔도 괜찮습니다. 

 

 

6. 냄비나 팬에 고등어를 차곡차곡 쌓아주고, 양념을 부어서 센 불에 끓여줍니다.

제가 구입한 고등어는 두께가 엄청 두껍지 않아서 조리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았지만, 두툼한 고등어로 조리해주시는 분들은 좀 더 오래 끓여주세요.

 

 

 

7. 미소된장이 잘 풀어질 정도로 끓여주시다가, 대파를 넣어주세요. (데코용 대파 또는 쪽파는 별도)

대파를 넣고 중불로 줄여서 더 끓여주세요. 고등어가 잘 익었다면 요리 완성.

 

일본식 고등어 된장조림

 

저는 쪽파가 없어서 대파로 데코 했는데, 쪽파로 데코 해주시면 더 보기 좋을 것 같아요.

맛있는 일본식 고등어 된장조림이 완성되었습니다.

저희는 반찬으로 만들어서 먹었는데, 진짜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가시도 하나도 없어서 먹기도 좋고, 쓰레기도 나오지 않아서 너무 좋더라고요.

 

 

고등어를 너무 좋아해서 한국식으로 고등어조림(묵은지 고등어조림, 시래기 고등어조림 등) 요리는 많이 만들어 먹어봤었는데 미소된장을 이용한 일본식 고등어 된장조림은 또 색다른 맛이더라고요.

양념도 더 많이 필요하지 않고, 조리시간이나 재료 준비도 더 간단해서 요리 초보들에게는 더욱더 추천드리고 싶어요.

사케나 정종 등 술안주로도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제 요리방법 참고하셔서 오늘도 맛있는 한 끼 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