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타버스 탐구이야기

패션업계 NFT활용, MAMA 이효리 디지털 드레스(나이키,아디다스)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1. 12. 17.

패션업계 NFT, 이효리 디지털 드레스(나이키, 아디다스)

 

메타버스 패션NFT

 

명품 구찌는 로블록스 게임 내 사용되는 디지털 백을 4,000달러 이상에 판매하고, 발렌시아가는 포트 나이트에서 NFT패션 아이템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디다스와 나이키도 나란히 NFT시장에 진출하였습니다. 이처럼 패션업계에도 NFT를 활용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는데 최근에는 국내 패션업계에서도 NFT관련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최근 음악 시상식 MAMA에서 가수 이효리가 입은 디지털 드레스입니다.

 


이효리의 디지털 드레스


가상세계 내에서 개성을 부여하기 위해 스트릿 패션 브랜드들의 움직임이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에서도 이런 움직임에 부응하여 NFT관련 패션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음악 시상식 '2021 Mnet ASIAN MUSIC AWARDS (이하 2021 MAMA)'의 첫 여성 호스트로 확정된 가수 이효리는 티저 영상에서 검은 바탕에 적외선 카메라에 찍힌 것 같은 사람 이미지가 새겨진 옷을 입고 나왔습니다.
해당 옷은 국내 신진 패션 브랜드 '르 수기 아틀리에(lesugiatelier)'와 메타버스 플랫폼 '오브오티디(OFOTD)'가 협업해서 만든 옷입니다.

디지털 드레스가 뭐지? 하시는 분이 있으실 텐데요.
일반인들이 자신의 사진을 찍어 보내면이효리가 입은 이 옷을 오브오티디가 디지털화 작업을 통해서 사진 위에 입혀 줍니다. 그리고 디지털 드레스를 입은 사진은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에 올릴 수 있습니다.


오브오티디(OFOTD)


오브오티디


오브오티디(OFOTD)는 '오스카퓨처라'라는 패션 테크 스타트업이 만든 메타버스 NFT 플랫폼입니다.
오브오티디를 통해서 신진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와 유명 아티스트를 이어줍니다.
해외에서는 아티스트 주도의 패션 문화가 주요 트렌드로 자리 잡아, 유명 아티스트가 입고 나온 옷이 완판 되고 이를 통해 신진 아티스트와 브랜드는 홍보효과를 극대화하면서 발굴되기도 합니다.

오브오티디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보면 이효리가 입은 의상 외에도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에서 가수 선미가 입은 의상, 이영지가 입었던 의상 등 다양한 패션 스타일을 볼 수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접속하셔서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패션업계 NFT (나이키, 아디다스)


나이키


나이키도 NFT기반 수집물 및 패션 스타트업인 아티팩트(RTFKT)를 인수하고 메타버스 패션시장 공략을 위한 움직임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아티팩트는 사람들 사이에 많이 이야기되는 NFT프로젝트 중 하나로 꼽히고 있는데, 아티스트인 무라카미 다카시와 포괄적인 3D 아바타 관련 제휴를 맺고 클론 X(CloneX)로 불리는 NFT프로젝트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아티스트 퓨오셔스(Fewocious)와 협력하여 가상 스니커 디자인을 공개하기도 했고, 아타리와 제휴를 맺고 아타리를 주제로 한 가상 스니커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나이키와 아디다스

 

아디다스

 

아디다스는 인기 NFT캐릭터인 BAYC(Bored Ape Yacht Club)과 펑크스 코믹스, NFT 인플루언서 지머니(gmoney)와 제휴하여 콜라보한 작품을 웹 3 기반 메타버스 공간에서 17일 최초 공개할 예정입니다.

아디다스가 이번에 공개하는 NFT컬렉션은 '메타버스 속으로(Into The Metaverse)'라는 브랜드입니다. 

이는 디지털 NFT 상품뿐만 아니라 실제 브랜드 상품도 획득할 수 있는 권리를 함께 지닌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메타버스 속으로(Into The Metaverse)라는 NFT브랜드는 이더리움 기반으로 유통되고 한정 판매될 예정입니다. 샌드박스 내 가상공간에서 콘텐츠와 가상 체험을 제공하는 계획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상공간에서 나의 개성을 드러내는데 제일 좋은 방법 중 하나가 패션입니다.

아바타에 옷을 입히거나, 내가 좋아하는 유명 아티스트와 같은 옷을 입을 수 있거나 하는 등 패션 업계에서는 메타버스와 NFT를 활용한 기술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실현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메타버스와 NFT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제가 소개해드린 오브오티디 플랫폼에 접속하시거나,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NFT 관련 상품들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