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타버스 탐구이야기

두나무의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 오픈베타 출시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1. 12. 1.
728x90

두나무의 메타버스 서비스 '세컨블록'

세컨블록 (2ndblock)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자제 메타버스 서비스인 '세컨블록(2ndblock)'을 오픈베타 버전으로 출시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블록'이라고 불리는 가상공간에서 아바타간 의 화상통화를 통해 실제로 연결되도록 하여 가상과 현실 세계를 연결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세컨블록 이용방법 및 기능

 

세컨블록 로그인 및 캐릭터

 

반응형

 

두나무의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은 현재 오픈 베타 버전으로 이용할 수 있고, 크롬 환경에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현재 무료가입으로 진행되고 있는데, 소셜 계정 4가지 방법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하고 닉네임을 정한 뒤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세컨블록 나의 이용화면

 

세컨블록은 2D 기반의 화면을 보여주고, 공간 개설이나 아바타 조작 등 이용 방법이 단순합니다. 그래서 별도의 학습이나 복잡한 절차 없이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직접 이용해보니 이동은 마우스 더블클릭 또는 방향키로 간편하게 조작이 되었습니다. 

제가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게더 타운 플랫폼을 사용한 한강 텐트 영화제와 흡사한 구성으로 보였습니다. 

 

세컨블록 화면설정 및 기능

 

세컨블록은 현존 메타버스 플랫폼 중 최대 인원이 접속할 수 있고, 1,000여 명까지 동시 접속이 가능합니다. 

블록이라는 가상공간 상에서 아바타(캐릭터) 간 거리가 가까워지면 화상 채팅 창이 생성되어 서로 현실성 있게 소통과 정보 공유가 가능합니다. 공간 생성 시 사전 설정된 영역 안에서 이용자들이 실시간으로 회의나 토론을 진행할 수 있고, 확성기 기능을 활용하여 공연도 가능합니다.

공용 이용 공간에 접속할 때 얼굴 공개를 원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입장 전 설정으로 카메라와 마이크, 스피커를 끌 수도 있습니다. (체험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세컨블록 블록종류

세컨블록 오픈 베타 버전에서는 오피스, 파티룸, 대강당 등 목적별로 5개의 프리셋 블록과 이용자 개인이 선택할 수 있는 마이 블록 그리고 모든 이용자들이 함께 모여 소통할 수 있는 4개의 공용 블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두나무는 비디오 테크 스타트업 테누토를 인수하고, 메타버스실을 따로 꾸려 서비스를 개발해 왔습니다. 

아직은 오픈 베타 버전이라 이용하는 것에 제한이 있지만, 향후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서 정교한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축해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PC버전만 이용이 가능하지만, 모바일 앱 출시와 이용자가 콘텐츠들을 제작하고 판매할 수 있는 시스템도 개발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고도화된 기능을 장착할 정식 오픈은 내년 상반기 정도로 예상됩니다.

 

새로운 형태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세컨블록'은 두나무의 NFT 등의 기존 사업과의 연계로 그 미래가 더욱 기대됩니다.

여러분들도 세컨블록에 접속하셔서 메타버스 공간을 체험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