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쉽게 집에서 스콘 만드는 황금레시피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1. 10. 9.

스콘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도 쉽게 스콘을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스콘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저는 얼그레이/ 초코/ 크랜베리 호두 3종류의 스콘을 만들 예정입니다.
스콘 종류에 따라 얼그레이 가루와 코코아 파우더 가루, 크랜베리와 호두의 양만 조절해주시면 되고,
일반 스콘을 만드실 분들은 얼그레이가루와 코코아파우더 가루, 크랜베리와 호두만 빼주시면 됩니다.


스콘 만들기 재료 계량
박력분 120g / 베이킹파우더 3.5g / 버터 45g/ 설탕 25g/ 우유 20g/ 요구르트 25g / 계란 10g/ 소금 1g
얼그레이 가루 2g / 코코아 파우더 7g/ 초코칩 35g/ 크랜베리&호두 35g

요거트는 그릭요거트를 사용했는데요, 생크림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는 요즘 생크림 구하는 게 너무 힘들어서 계속 요거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스콘만들기

1. 모든 가루류(밀가루, 베이킹파우더, 설탕, 소금)는 체 쳐서 한 볼에 넣어주세요.

스콘을 3가지 종류로 따로 만드실 분들은 이 가루를 3등분 하시고, 각 재료를 넣어서 섞어주세요.

스콘 버터 스크래퍼쪼개기

2. 쪼개 놓은 차가운 버터를 체친 가루에 넣고, 스크래퍼로 잘게 쪼갠다.

(베이킹 푸드 협찬 아닙니다 ㅋㅋㅋㅋㅋ너무 적나라하게 나오네요 ㅋㅋㅋ)
3. 손으로 잘게 쪼갠 버터를 트위스트 해준다.

(버터가 뭉쳐있지 않도록 해주시되, 버터가 손의 온도로 과하게 녹지 않도록 빨리 진행해주세요)

 

4. 우유, 요거트, 달걀을 잘 섞어 3번에 구멍을 파고 부어준 후, 잘 섞어준다.

스콘반죽

5. 날가루가 보이지 않게 반죽을 섞어서 비닐에 넣고, 30분 정도 냉장고에서 휴지 시킨다.

6. 원하는 모양으로 자른 후, 계란물을 겉에 바르고 180도에서 15분~20분 정도 구워줍니다.
(쿠키 틀을 이용해서 잘라주셔도 되고, 자유롭게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주세요.)

저는 겉이 바삭한 스콘을 좋아해서 20분 정도 구워주는데, 

스콘의 굽기는 각자의 취향에 따라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스콘완성

스콘이 완성되었습니다.

베이킹 중에서도 난이도가 낮고,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어서 추천드리고 싶어요.

집에서도 홈카페 느낌으로 디저트 즐겨보세요.

 


오늘도 포스팅 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