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마켓컬리 하루한킷 송탄식 부대찌개 후기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1. 9. 29.
728x90

마켓컬리 송탄식 부대찌개

안녕하세요.
부대찌개가 갑자기 너무 먹고싶어서 마켓컬리에서 주문했던 부대찌개 후기입니다.

송탄식 부대찌개 밀키트

밀키트는 보통 주문하면 양이 많지 않은데, 마켓컬리 송탄식 부대찌개는 2인분 밀키트인데도 크기가 크더라구요.
대식가인 우리 부부이기에, 일단 크기에서 합격이었습니다. ㅋㅋㅋ.

하루한킷 송탄식 부대찌개는 양은 2인분 기준이고요, 조리시간은 20분 내외입니다.

의정부 부대찌개는 맑고 칼칼한 맛이 특징인데, 송탄식 부대찌개는 베이크드빈스와 치즈를 넣어서 깊고 진한 맛이 특징입니다.

송탄식 부대찌개 조리방법

<송탄식 부대찌개 조리방법>
1. 동봉된 채소를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 줍니다.
대파는 통으로 들어있으니, 약 1cm의 두께로 송송 썰어서 준비해줍니다.
2. 소시지는 기호에 맞게 어슷썰기 해주시고, 리챔도 기호에 맞게 사각형 모양으로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3. 베이컨은 1.5cm 넓이로 잘라주시고, 두부도 비슷한 모양으로 잘라주세요.
** 재료를 다듬어 주실 때, 재료들을 비슷한 모양으로 잘라주시면 먹기도 좋고, 보기도 좋답니다.
4. 찌개용 냄비에 물 800ml와 소스 두가지를 모두 넣고, 강불로 끓여주세요.
5. 충분히 끓으면, 라면과 치즈를 제외한 나머지 모든 재료를 넣고 약 8분간 강불로 끓여주세요.
6. 국물이 어느 정도 걸쭉해지면, 라면과 치즈를 넣고 각자 기호에 맞게 면이 익혀질 정도로 끓여주세요.

송탄식 부대찌개 구성품

구성품을 보시면,
소스2종, 소시지, 베이컨, 수제비, 두부, 리챔, 치즈, 라면사리, 김치, 베이크드빈스, 대파가 들어있습니다.
대파도 아주 싱싱하고, 모든 재료가 상태가 다 좋았습니다.

만일 집에 다른 재료가 더 있으시다면, 떡사리나 햄, 당면 등을 더 넣어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재료를 다 손실해서 준비해주었습니다.

준비해보니 대파는 조금 덜 넣어도 좋을만큼 넉넉히 들어있더라구요.
그래도 준비된 재료를 다 넣었더니 국물이 시원하고 맛있었습니다. (기호에 맞게 조절하셔도 무방해요^^)

소스는 이렇게 2가지가 준비되어 있는데,
하루한킷 송탄식 부대찌개의 소스는 직화소스와 다진마늘 소스 2가지로 깊은 감칠맛이 있습니다.

물을 800ml를 넣어주시는데, 집에 계량컵이 없으시면 종이컵 5컵을 준비해주세요.
라면사리를 넣지 않으실 분은, 물을 700ml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소스를 넣고, 강불에 끓여주었습니다.
냄새부터 진짜 너무 맛있을 것 같았어요.

이 날은 밥이랑 먹으려고 준비했는데, 하마터면 소주를 꺼낼뻔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라면사리를 넣고 치즈를 올려주었어요.

밀키트 퀄리티가 너무 마음에 들더라구요. 

2인분 가격이 만원초반대이니 새벽배송 이용하시는 분들께 추천할 만 하죠?

냄비가 조금만 더 부대찌개 전문점 같은 냄비면 더 좋았겠지만,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저희는 배가 불러서 더 못먹었지만, 다 먹고나서도 볶음밥할만큼의 국물이 남기 때문에

송탄식 부대찌개를 안주로 드신분들은 볶음밥으로 마무리 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요즘같은 코로나 시국에 직접 가게에서 먹기 힘들 때, 이렇게 퀄리티와 가성비가 좋은 밀키트로 집에서 안전하고 맛있게 한끼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