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야기

디지털노마드의 시작, 카카오뷰창작센터로 유입늘리기

정보퍼주는박꼬마 2021. 9. 26. 17:48
728x90

카카오뷰창작센터 유입 늘리기

 

카카오 뷰 창작센터

 


'카카오뷰창작센터'라고 들어보셨나요?

카카오톡에서 다양한 시선으로 큐레이션 된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새로 나온 서비스입니다.


카카오뷰창작센터의 시작은,
우리가 포털사이트에서 보는 뉴스 등의 정보가 내가 어떤 '콘텐츠'를 보게 하고, 접하게 하는 하나의 큰 원인이 되었었는데요.

 

반응형


검색어 기반의 랭킹, 그리고 포털사이트의 1차로 편집된 콘텐츠를 소비자에게 노출시켜서 우리가 접하게 되는 것이 맞지 않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누군가가 잘 골라주는 또 숨어있는 작은 이야기에도 관심을 줄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 싶었다는 게, 카카오뷰창작센터의 시작이었다고 합니다.


카카오 뷰창작센터에는 다양한 시선의 채널들이 있고,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서 뷰 에디터들의 컨텐츠를 쏙쏙 골라서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뷰창작센터 시작하는 법

✔ 구글에서 '카카오뷰창작센터'를 검색합니다.
✔ 창작센터 시작하기 클릭

✔ 로그인을 해주세요.

창작센터에서 컨텐츠를 담은 일종의 카테고리를 '보드'라고 부릅니다.
주제별로 보드를 만들어주세요.

나만의 카카오뷰 보드를 만드는 것은 간단합니다.
그렇다면, 왜 카카오뷰창작센터를 시작해야 될까요?

 

 

카카오뷰창작센터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

1. 다양한 서비스를 한 곳으로 연결이 가능하다.
: 티스토리/네이버 블로그/유튜브/인스타/브런치 모두 연동 가능

카카오뷰창작센터는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한 곳에 담을 수 있습니다.

정보 퍼주는 박꼬마 카카오뷰창작센터

저의 카카오뷰창작센터의 '정보퍼주는박꼬마' 보드를 보시면 티스토리 외에도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의 콘텐츠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서비스를 주제별로 '콘텐츠 전문화'화
할 수 있다.

저는 티스토리 외에도 다른 블로그도 몇 개 운영 중인데요. 각각의 성격이 조금씩 다릅니다.

그런데 카카오뷰창작센터를 통해서 한 곳에 콘텐츠들을 모아 보드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주제별로 콘텐츠를 전문화할 수 있습니다.

요리정보만 보고 싶으신 분은 카카오뷰창작센터에서 '부부밥상' 검색해주세요😊

3. 유입 통로 늘리기

티스토리나 유튜브 등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디지털노마드를 꿈꾸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그럼 일단 열심히 작성한 '내 콘텐츠를 봐주는 사람'이 제일 필요하겠죠?


사람들이 일상생활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에서 바로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용자들에게 노출이 쉽고, 그래서 유입 통로를 늘릴 수 있는 것입니다.


제 티스토리 보시는 분들 중, 카카오뷰창작센터 아직 시작 안하신 분이 계시다면 지금 바로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정보퍼주는 박꼬마' 검색해서 채널추가해주시면 저도 놀러갈께요^^

여러개 채널을 만들 수 있으니, 각자 주제와 운영방향에 맞게 개설하시고, 디지털노마드로 가는 꽃길 함께해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