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

에어컨 전기세 절약하는 꿀팁(삼성 무풍에어컨)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1. 7. 23.

에어컨 전기세 절약

 

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 여러분들은 어떻게 지내시나요?
저는 여름에도 전기세 걱정 때문에 에어컨을 거의 안틀고 지냈었는데 올해는 너무 더워서 거의 매일 에어컨을 켜고 생활하고 있어요.

그래도 에어컨을 켤 때마다 전기세가 걱정되는 건 어쩔 수 없더라구요.
저 같은 고민하시는 분들 꽤 있으실 것 같아서 정보 드릴테니 잘 읽어주세요^^


 

전기세를 절약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우리집 에어컨이 인버터형인지, 정속형인지 확인하는 것 입니다.

에어컨의 종류에는 실외기에 있는 압축기를 얼마나 돌리느냐에 따라 나뉘는데, 구형 모델은 ‘정속형’, 신형 에어컨은 ‘인버터형’이 대부분입니다.
정속형은 희망 온도에 도달했을 때까지 실외기가 빠르게 돌다가 바로 꺼지지만 인버터형은 희망 온도에 도달하더라도 바로 꺼지지 않고 절전모드를 유지하며 천천히 돌아가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우리 집 에어컨이
1) 정속형이라면 처음부터 낮은 온도와 높은 바람 세기로 설정하는 방법이 전기세를 아낄 수 있고
2) 인버터형 에어컨은 껐다 켰다를 반복하기보다는 일정한 온도로 계속 켜두는 게 오히려 전기세를 아낄 수 있습니다.

 


에어컨 종류 확인하는 방법은?

자신의 에어컨 종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해당 모델의 상세페이지  또는 사용설명서를 통해 알아볼 수 있는데,
‘초절전 인버터’, 혹은 ‘듀얼 인버터’가 명시되어 있다면 인버터형 모델입니다.

 

저희집은 삼성의 무풍에어컨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 모델은  '인버터형'이고, 최근에 생산되어 구입하시는 에어컨은 인버터형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전기세 절약하려면?

1. 실외기를 깨끗하게 관리해주시고, 너무 과한 햇볕에 노출되지 않도록 조심해주세요.

더운 공기를 밖으로 배출해 주는 실외기의 필터에 이물질이 많다면, 공기 배출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전력 효율이 낮아지고 전기 요금이 올라가게 됩니다. 그리고, 찬 공기를 만드는 것을 방해하여 희망 온도까지 도달하는 데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리고 에어컨 자체의 필터도 주기적으로 청소해주시는  거 잊지마세요.

2. 선풍기나 서큘레이터와 함께 사용해주기

에어컨을 가동할 때 선풍기를 함께 틀면 공기가 순환되어, 에어컨만 틀 때보다 빨리 시원해져서 전기 요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3. 실내 적정 온도로 맞추기

실내외 온도차이가 클수록 전력이 많이 소요됩니다.
인버터형은 실내 바람세기를 강으로 맞추되, 실내 온도는 26~28도 정도로 희망온도를 설정해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폭염이 계속되는 요즘, 적절한 에어컨 사용으로 전기세를 절약하면서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제 포스팅이 도움이되셨다면 댓글도 남겨주세요❤

728x90
반응형